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학업 병행…도전 MBA! AI 시대, 나만의 전문성 쌓는다 2025-04-17 16:11:50
빅데이터 AI MBA 과정 1기 동문들이 모여 패션 분야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인드프린트’라는 스타트업을 창업하기도 했다. 건국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MBA’ 과정을 운영한다. DT란 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경영 프로세스, 조직 문화,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모델 전반을 혁신하는 것을...
공효진·류승범 쓰더니 '무서울 정도'…3500억 대박 낸 회사 2025-04-17 09:28:10
등 빅모델 발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였다. 시즌 주력 아이템 카테고리별 상품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유통 채널도 늘렸다. 향후 하고하우스는 K-패션 대표 주자로서 투자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대표주자인 마뗑킴은 일본과 중화권 지역에서의 매장...
무신사 "1분기 글로벌스토어 일본 거래액 2배로 증가" 2025-04-17 09:10:22
K패션 브랜드 거래액이 느는 선순환 구조를 보여준 것이라고 무신사는 평가했다. 지난달 기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해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 무신사는 지난 2021년 첫 해외법인으로 일본 도쿄에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이래 K패션 브랜드의 현지 시장 진출을 돕는...
패션 브랜드 이미스, 매출 863억 달성.. 글로벌 무대 진출 본격화 2025-04-16 10:51:11
국내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을 향한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미스는 2024년 매출 863억 원, 영업이익 42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55%, 194%의 눈에 띄는 성장을 달성했다. ‘뉴 로고...
LVMH, 미국·중국 수요 악화로 예상밖 매출 감소 2025-04-15 20:25:18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최대 사치품 기업인 LVMH 그룹이 1분기 매출이 예상과 달리 감소했다고 발표한 후 유럽 시장에서 주가가 8.4% 폭락했다.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LVMH 그룹은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보다 3%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분석가들은...
젠틀몬스터, 폭풍 성장…'K럭셔리' 신화 쓴다 2025-04-15 18:03:38
연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결과다. 한국 ‘토종 브랜드’로는 드물게 글로벌 명품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도 나온다. 1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젠틀몬스터 운영사 아이아이컴바인드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7891억원으로 전년 대비 29.7% 증가했다. 영업이익 증가 ...
'아마존 1위' 에이피알, 미국서 질주…"다음은 유럽·중동" 2025-04-15 14:46:21
창업 2년 후에는 메디큐브를, 3년 후에는 패션 브랜드 '널디'를 론칭하며 덩치를 키웠고요. 이 시기에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에이피알은 코로나가 창궐하면서 본격적으로 성장가도에 올랐습니다. 이 때 대부분 사람들은 모임도 안...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리는 면세업계…내국인 겨냥 판촉전(종합) 2025-04-15 11:06:15
연휴 해외로 나갈 예정인 내국인을 면세 쇼핑으로 유인하려는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30일까지 시내면세점에서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24만원의 LDF 페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고환율로 면세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혜택이다. 화장품과 향수 상품을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리는 면세업계…내국인 겨냥 판촉전 2025-04-15 10:54:59
연휴 해외로 나갈 예정인 내국인을 면세 쇼핑으로 유인하려는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30일까지 시내면세점에서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24만원의 LDF 페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고환율로 면세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혜택이다. 화장품과 향수 상품을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1000원짜리 40억개 팔아 '매출 4조' 코앞...다이소서 불티난 제품 2025-04-15 06:01:02
올렸다. 뷰티·패션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온라인몰 강화, 외국인 수요 발굴 등에 적극 나선 전략이 주효했다. 500~5000원대의 저가 상품 판매만으로 10%에 가까운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유통 강자’로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마진 뷰티' 최대 실적 견인15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다이소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