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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킹 피해자 즉시 보호하고, 2차 피해 없도록 조사 신중해야" 2023-11-07 12:00:35
둘 것을 규정했다. 아울러 기관장이나 사건처리 담당자에게 직무상 비밀 유지 의무를 부여하고, 스토킹 행위자가 기관장인 경우 상급 기관에 사건을 이관할 것을 명시했다. 특히 피해자가 조사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주의사항 등이 강조됐다. 고충 상담원이 피해자를 상담 과정에서 ▲ 피해자를...
'하자처리 심사기간 단축한다'…하심위 조직·인력 확충 추진 2023-10-30 17:04:19
조사관이 부족하다"며 "한사람이 처리하는 건수가 너무 많다 보니 작년 일이 올해까지 해결되지 못한 것도 많다"고 말했다. 하심위 소속 조사관은 40여명 규모로, 한명이 연간 100건을 처리해야 하는 실정이다. 채한식 하심위 위원장은 "신속한 결론을 내려야 수요자들이 만족할 텐데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1년씩 기다리는...
[칼럼] 개인 임대사업자 절세를 위한 법인전환 방법 2023-10-19 13:36:06
개인 임대사업자의 가장 큰 고충은 ‘세금’일 것이다. 모든 사업자가 같은 마음이겠지만 사업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부동산 보유에 따른 종합부동산세 및 양도소득세 등은 임대사업자를 괴롭히는 것 중 하나일 것이다. 부동산 정책도 임대사업자에 대한 과세 강화를 예고했으며,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은 대폭...
근로시간면제자에게도 무노동무임금 적용되나요? 2023-10-17 17:08:01
‘사용자와의 협의·교섭, 고충처리, 산업안전 활동 등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업무와 건전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동조합의 유지·관리업무’에 국한되고, 업무저해성을 핵심 표지로 하는 쟁의행위에 여기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지. 무노동무임금을 적용되는 것이지. 이 부분에서 통상의 조합활동과...
"상사보다 낫다"…30대 후반 여성일수록 더 신뢰하는 '이것'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10-15 13:50:02
노동자의 고충 처리를 위해 잘 작동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그렇다(그런 편+매우 그렇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25.8%), 만 18∼24세(23.0%), 기업 규모 30∼300인 미만(21.0%), 정기 공채(23.1%) 집단에서 높았다. 반면, ‘아니다(아닌 편+전혀 아니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연령대에 비례하며, 여성(43.0%), 기업...
"서이초 교사 사망, 뭘 수사했나"…경찰에 뿔난 교사들 2023-10-13 12:08:41
사건을 처리한다고 말해 전국 교사들의 분노를 유발했다"며 "정부와 경찰은 서이초 교사 죽음을 개인사로 정리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전교조는 '서이초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6일까지 교사와 시민 2만5000명에게서 받은 서명을 첨부해 서울경찰청에...
중소기업회계지원센터 개소 1년…212개사·362건 상담 진행 2023-10-11 14:36:08
후 외부감사·회계처리·내부통제 등과 관련해 총 212개사, 36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감사 경험과 회계 지식이 풍부한 회계전문가들이 센터에 상주하며 상담을 진행한 결과 상담 품질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단 게 거래소 설명이다. 센터는 중소상장기업의 회계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에 필요한 강의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거래소, 중소기업 회계지원 1년간 212개사와 상담 362건 진행 2023-10-11 12:00:07
이후 외부감사와 회계처리 등과 관련해 212개 기업을 대상으로 362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중소상장기업을 대상으로 16회의 회계교육을 실시해 총 1천445명이 수강했다. 또한 한국공인회계사회와 공동으로 코스닥·코넥스 상장 60개사에 내부회계관리제도 예비 컨설팅을 제공했다. 센터는 내년에 상장기업과 지정감사인 간...
한화생명, 모바일 기기로 어디서나 보험서류 출력 2023-10-10 16:25:09
소속 설계사의 고충을 덜기 위해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보험사별 상품설계 및 청약 프로세스가 달라 상품 내용을 세밀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기존에는 GA 소속 설계사들이 가입부터 청약까지 처리하는데 최대 60분가량 걸렸지만, 도입 후에는 청약 과정이 대폭 축소돼 5분이면 끝난다”고 했다. 상품...
"메타 국내 대리인, 페이퍼컴퍼니 의혹 여전" 2023-10-10 06:00:01
대리인 의무 지정 대상은 아니지만, 개인정보 보호 및 고충 처리를 담당하는 대리인은 7월 10일부로 '애플코리아'로 변경했다. 메타는 이용자 개인정보 관련 고충 처리를 담당하는 국내 대리인으로도 제삼자 페이퍼컴퍼니로 의심받는 '프라이버시에이전트코리아'를 내세우고 있다. 메타는 지난해 말 기준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