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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티 프리미엄 서비스 블랙, 택시 반발에 시범 운영 중단 2024-01-30 09:55:01
800원의 기여금을 내고 사업 허가를 받아 영업했다. 우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플랫폼 연계를 허가받아 서울 지역에서 특정 기간 소규모로 시범 운영을 적법하게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택시 업계에서는 애초 사업 계획과 달리 일반인도 우티의 시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반발했다. 택시 단체들은 최근 이와...
25일부터 청년희망적금→청년도약계좌 연계가입 신청 2024-01-24 13:17:36
대한 정부기여금도 일시에 매칭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한 청년(5년간 개인소득 2,400만원 이하)은 납입금액에 대한 은행 이자 외에도 정부기여금 및 관련 이자, 이자소득 비과세로 인해 연 8.19~9.47%의 일반적금(과세, 60개월간 매월 70만원 납입)에 가입시 최대 856만원의 수익을 얻을...
내일부터 청년희망적금→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 신청 2024-01-24 12:44:07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부하면 이에 대한 정부 기여금이 매칭된다. 금융위는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1천260만원 기준)한 청년은 연 8.19∼9.47% 일반적금(5년간 매월 70만원 납입 기준)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수익(최대 856만원)을 얻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 신청은 내달 16일...
다주택 양도세 중과배제 1년 더…결혼·출산해도 청년도약계좌 비과세 [세법시행령] 2024-01-23 18:09:34
출산을 이유로 중도해지할 경우도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은 그대로 제공된다. 노후 대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주택연금 이자 비용 소득공제 요건도 완화한다. 연금소득이 있는 거주자가 주택담보 노후연금을 받는 경우, 해당 과세기간에 발생한 이자비용 상당액은 해당 과세기간의 연금소득 금액에서 공제된다. 지역...
만기 앞두고 '고민'…갈아탈까, 말까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4-01-21 06:01:01
정부 기여금도 한번에 지급한다. 기여금은 본래 월 설정금액과 개인 소득 등에 따라 다르지만 매달 2만1천~2만4천원 선에서 가입자 계좌로 입금된다. Chapter3. 하지만 ‘5년 만기’ 자신이 없어요 청년도약계좌 만기는 5년이다. 자유 적립식이어서, 매달 일정금액을 불입할 필요 없이 계좌 자체만 유지한다면 비과세...
브라질 룰라 정부, 종교계 반발에도 종교인 세금 면제 취소 2024-01-19 00:37:31
사회 보장 기여금을 납부해야 한다. 이전까지는 강의 등 업무 활동 자체와 관련된 지급액만 직접 보수로 간주했었다. 종교인 면세 규정 폐지가 연방관보에 발표됨과 동시에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즉각적인 항의가 잇따르며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대통령과 종교 지도자들 간의 갈등이 확대됐다. 룰라 정부는 낙태...
청년희망적금→도약계좌 갈아타면…"최대 856만원 수익" 2024-01-18 14:56:30
신규 납입하면 되는 구조다. 일시 납입금에 대한 정부 기여금도 일시에 지급한다. 기여금은 월 설정금액과 개인 소득 등에 따라 다른데, 월 한도는 2만1천~2만4천원 수준이다. 금융위 추산 결과, 청년도약계좌 일시 납부(일시 납입금 1천260만원, 월 설정금액 70만원, 금리 6% 가정) 시 만기에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최대...
내달 만기 청년희망적금, 도약계좌와 연계…적금比 2.67배 수익 2024-01-18 10:30:00
신규 납입하면 되는 구조다. 일시 납입금에 대한 정부 기여금도 일시에 지급한다. 기여금은 월 설정금액과 개인 소득 등에 따라 다른데, 월 한도는 2만1천~2만4천원 수준이다. 금융위 추산 결과, 청년도약계좌 일시 납부(일시 납입금 1천260만원, 월 설정금액 70만원, 금리 6% 가정) 시 만기에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최대...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확대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레인포컴퍼니 같은 타입1 스타트업 수십 개를 우티 같은 플랫폼이 거느리면 타다를 합법화한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난다는 주장이다....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 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확대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레인포컴퍼니 같은 타입1 스타트업 수십 개를 우티 같은 플랫폼이 거느리면 타다를 합법화한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난다는 주장이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우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