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에 부는 한국 식품 열풍…'2018 홍콩 K-푸드 페어' 개최 2018-10-17 18:34:29
식품, 명품 한우 등의 홍보관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한국 농식품을 소개했다. 17일에는 한국의 인기 걸그룹 '마마무'가 침사추이 컬처센터 광장에서 공연을 펼쳤다. 광장에는 홍콩시민 수천 명이 몰려들어 마마무의 공연을 즐기고 광장에 마련된 다양한 한국 식품을 맛보았다. 최근 TV 예능...
9월 브랜드평판 1위 역시 방탄소년단…2위는 손흥민 2018-09-30 14:29:26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대한민국 스타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인터뷰] ‘여름여름해’ 여자친구, 누군가의 꿈이 되다 2018-07-23 08:00:00
좋겠습니다.”(은하) 7월은 예술 성수기다. 음악, 영화 등이 가장 바삐 소비되는 1년 중 한때다. 그룹 세븐틴(seventeen), 걸그룹 마마무(mamamoo), 가수 청하, 효린, 승리, 혼성 듀오 트리플 h(triple h) 등이 컴백했거나 컴백 예정이다. “저희만의 장점이요? ‘여름여름해’가 대놓고 여름을 겨냥한 노래잖아요. ‘여름...
마마무 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나 혼자 산다` 효과? 2018-06-17 14:03:21
브랜드소비 8.58% 상승, 브랜드이슈 28.53% 상승, 브랜드소통 41.27% 하락, 브랜드확산 13.41% 상승했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시원하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곱창, 팜므파탈` 이...
육아용품도 ‘가심비’가 대세, 육아맘 사로잡는 육아템은? 2018-05-02 18:01:22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가심비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일컫는 말이다. 이는 가격보다 구매한 제품으로부터 느끼는 만족감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특히 아이의 건강이나 안전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VIB(Very Important Baby)’족 사이에서 가심비 높은...
당첨되면 '억'소리 나는 시세차익… '로또 분양'에 몰리는 투자자들 2018-04-04 16:48:03
분양 등 ‘옥석’을 가려 통장을 소비하는 청약자도 늘었다. 전용 85㎡ 이하 주택형은 가점제 100%로 당첨자를 뽑는 까닭에 가점 높은 통장을 투자 가능성이 높은 곳에 소진하려는 생각에서다. 가구주와 가구원 모두 5년 이내 당첨 이력이 없어야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청약에 한 번 당첨되면 5년이 지나야 다시...
애니·예능·웹툰… K콘텐츠, 동남아 현지화 승부 2018-03-01 18:47:53
공략하고 있다. 아세안 지역이 중국에 버금가는 콘텐츠 소비시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10개 회원국으로 이뤄진 아세안은 인구 규모가 세계 3위(6억4000만 명)권이다. 국내총생산은 약 2조8000억달러로 세계 5위권이다. 2016년 국제통화기금(imf) 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절반...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2-01 15:00:02
↓…소비자물가 상승폭 1.3% '연중 최저'(2보) 171201-0154 경제-0013 08:21 [그래픽] 실질 국내총생산 3분기 1.5% 성장, 7년만에 최고 171201-0157 경제-0014 08:25 [그래픽] 11월 소비자물가 1.3% 상승 '연중 최저' 171201-0159 경제-0015 08:26 삼성증권 "씨엠에스에듀, 코딩·콘텐츠 수출로 성장"...
패션앤 11월1일 개편...순도 100% 라이프 스타일 채널로 변화 2017-10-24 14:41:16
마마랜드’, 티캐스트 패션앤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화장대를 부탁해3’를 차례대로 선보인다. 한편, 티캐스트 패션앤은 10월27일 개편 설명회를 개최, 하반기 주요 라인업 ‘마이프라이빗tv’ ‘마마랜드’ ‘화장대를 부탁해3’ 등 출연진과 함께하는 3편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소개도 함께 진행한다.(사진제공:...
[대프리카의 여름] ③ 폭염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역발상 마케팅 톡톡 2017-07-12 07:01:04
내놓는다. 개그맨 조세호, 가수 정준영, 그룹 마마무 문별, 모델 주유재는 치맥축제를 즐기는 법을 디지털 예능프로그램으로 담아 오는 13일 페이스북, 유튜브, 판도라 등에서 공개한다. 마마무, 울랄라세션, 하하, 스컬, 지조 등 가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 오싹한 공포 느끼고 싶다…방방 뛰면서 여름을 나자 여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