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원투수' 김상현 통했나…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깜짝실적(종합) 2022-08-05 15:53:15
증가 등으로 상반기 취급고는 3.6% 늘었다. 최영준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그동안의 바닥 다지기를 끝내고 다시 유통 1번지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하반기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위축 염려와 함께 환율 등 대외 환경 변화 추이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CJ ENM, 2분기 영업익 35% 감소한 556억원 2022-08-04 14:31:14
브랜드 취급고와 디지털 매출이 성장한 점은 유의미한 성과였다고 자평했다. 하반기에는 뷰티·건강기능식품 등 고수익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체 브랜드 상품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 CJ ENM 관계자는 “상반기 CJ ENM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하반기에는...
증권가, 카카오뱅크 목표가 하향…"비용 증가·성장 둔화" 2022-08-04 09:41:59
플랫폼 취급고의 성장은 둔화하고 있다"며 "중신용대출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대손비용률과 연체율 상승도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외형 성장에 대한 가정 변동에 따른 중장기 자기자본이익률(ROE) 기댓값 하향에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며 "금산분리 완화 진행에 신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면 투자 매력이...
삼성카드, 상반기 순이익 3159억원…전년比 12% ↑ 2022-07-25 11:09:20
유지한 결과라는 게 삼성카드 측 분석이다. 올해 상반기 총 취급고는 79조5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늘었다. 이 중 카드사업 취급고는 79조738억원으로 같은 기간 17.3%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일시불과 할부결제를 합산한 신용판매가 69조6955억원, 장기와 단기카드대출을 포함한 카드금융이 9조3783억원,...
삼성카드, 2분기 순이익 1552억…전년대비 7.9% 증가 2022-07-25 11:00:57
카드 취급고는 17.3% 증가한 79조738억원이었다. 부문별로는 신용판매가 69조6955억원, 카드금융(장·단기카드대출) 9조3783억원, 할부리스 4384억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위축됐던 외부활동이 늘면서 여행과 주유, 요식업 등에서 신용판매 이용액이 증가했다"고 했다. 30일 이상 연체율은 0.6%로 안정세를 유지했다....
삼성카드, 상반기 순이익 3천159억원…12%↑(종합) 2022-07-25 09:38:16
가운 카드사업 취급고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79조738억원이다. 부문별로는 신용판매(일시불+할부)가 69조6천955억원, 카드금융(장기+단기카드대출)이 9조3천783억원, 할부리스사업이 4천384억원이다. 삼성카드의 카드사업 취급고가 증가한 것은 코로나19 사태로 억제됐던 외부활동이 늘면서 여행과 주유, 요식업...
GnM홀딩스 매각 숏리스트 대기업·PEF 등 4곳 선정…9월 본입찰 2022-07-19 11:07:10
약 30%를 차지했던 비게임 고객 비중은 2022년 취급고 기준 50%를 넘어설 것으로 회사는 관측하고 있다. GnM퍼포먼스의 경우 오케이저축은행, LG유플러스, 티몬, 파고다 등 게임산업을 비롯해 금융·통신·교육 등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을 고객사로 뒀다. GnM홀딩스 측은 그랑몬스터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GnM퍼포먼스의...
"CJ ENM, 통합 OTT 출범에 따른 수혜 기대"-메리츠 2022-07-15 08:46:33
따른 취급고 회복으로 영업이익 279억원을 전망한다. 정 연구원은 "엔데버콘텐트는 제작 편수가 증가하는 하반기부터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이익 턴어라운드를 입증할 전망"이라며 "음악 사업은 케플러, 엔하이픈 등 자체 아티스트 팬덤이 확대되는 중이며 하반기 추가적인 보이그룹 데뷔를 위한 프로그램 론칭을 계획...
디지털 마케팅 회사 GnM홀딩스 입찰에 대기업·사모펀드 등 5~6곳 응찰 2022-07-13 11:48:45
약 30%를 차지했던 비게임 고객 비중은 2022년 취급고 기준 50%를 넘어설 것으로 회사는 관측하고 있다. GnM퍼포먼스의 주요 고객사는 오케이저축은행, LG유플러스, 티몬, 파고다 등 게임산업을 비롯, 금융·통신·교육 등 폭넓은 업종이 속해있다. GnM홀딩스 측은 그랑몬스터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지엔엠퍼포먼스의 광고...
TV 판매 비중은 줄었는데…홈쇼핑 송출수수료는 8년새 2배 2022-07-01 18:15:55
취급고 대비 TV 취급고 비율은 지난 2017년 49.5%에 달했지만, 4년 연속 역신장해 지난해에는 42.9%까지 낮아졌다. 이처럼 홈쇼핑 업계의 TV 채널 의존도가 빠르게 낮아지고 있는데도 송출 수수료는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송출 수수료란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IPTV, 위성, 케이블TV)에게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