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카카오 3분기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수익성은 희비 2023-11-09 12:00:49
◇ 네이버·카카오, 역대 최대 매출 기록 경신…콘텐츠 사업 호조 덕 9일 IC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2조1천60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경영진이 사법 리스크를 겪는 상황에서도 분기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이 1조1천315억원으로 29.8% 증가한 덕분이다....
네이버 스노우, 슈퍼랩스 해체 이어 케이크 서비스 축소 2023-11-08 06:01:01
있는 스노우 본사의 경영 효율화 방침에 따라 1년 8개월 만에 해산된다. 네이버가 지난 1일 라이브 오디오 전문 '튠' CIC를 해체한 데 이어 경영 효율화 작업이 그룹 전반으로 확산하는 양상이다. 튠 CIC는 동영상 담당 조직인 '튠비디오'를 본사 동영상 담당 조직에 넘기고 '뮤직서비스'로 명칭...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전문 튠 CIC 해체…뮤직서비스 전담 2023-11-01 10:40:22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전문 튠 CIC 해체…뮤직서비스 전담 '튠비디오' 본사 동영상 조직에 흡수…생방송 스트리밍 '나우'도 본사서 유튜브와 경쟁 격화 등 여파…CIC 6개서 5개로 축소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가 라이브 오디오 전문 '튠' CIC(사내 독립 기업)를 해체하고...
통영시, 야간 도보 투어 '투나잇 통영! 도보음악단' 개최 2023-10-11 11:33:58
함께 진행되는 뮤직워킹투어, 야간 투어의 특징을 극대화하는 프로젝터와 LED 장치 사용, 그리고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 투어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5일부터 28일, 다음달 11일부터 18일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는 투어 참가신청은 네이버 쇼핑에 ‘투나잇 통영 도보음악단’ 검색 후...
독서인구 줄어드는데…밀리의서재는 어떻게 흑자전환했나 2023-10-10 10:54:31
수 있다. 하지만 네이버와 카카오의 양강 체제가 공고한 데다 틈새를 노린 중소업체들도 많아 시간이 흐른다고 비용을 합리적인 선에서 통제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 밀리의서재는 지금까지 비용을 잘 통제해 흑자를 냈다. 오리지널 IP 확보와 웹소설 진출을 공언한 이상 비용 증가는 불가피해 보인다. 밀리의서재가...
'음원 분리' 세계 1위 오른 가우디오랩... 서울엔 무인 편의점 등장[Geeks' Briefing] 2023-10-06 18:19:26
글로벌 음악 전문 미디어 '뮤직 레이더'가 선정한 음원 분리 툴 비교 실험에서 1위에 올랐다. 뮤직 레이더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5가지 음원 분리 소프트웨어를 직접 비교하고 실험한 종합 순위를 선정해 발표했다. 가우디오랩 스튜디오는 누구나 무료로 음원 분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용돈으로 K팝 주식에 투자할래요"…초등생 자녀 부모의 고민 [연계소문] 2023-10-01 18:32:47
성공했다. 여기에 유니버셜뮤직그룹(UMG) 산하 레이블 게펜 레코드와 함께 내놓는 글로벌 걸그룹과 오디션 프로그램 '알 유 넥스트'를 거쳐 꾸려진 아일릿의 론칭을 예고한 상태다.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완전체 재계약도 성사시켰다. 음악 사업을 중심으로 게임·웹툰·플랫폼 등 신사업에 몰두하며 지속해서 기업...
카카오톡, 유튜브에 역전 '초읽기'…사용자 수 격차 역대 최소 2023-09-21 09:59:03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 MAU는 1위인 멜론(677만2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715명) 차이가 73만3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카톡, 유튜브에 모바일 역전 '초읽기' 2023-09-21 09:42:27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높아졌다. 유튜브는 이미...
카톡-유튜브 사용자 격차 더 좁혀졌다…'역대 최소' 2023-09-21 09:30:09
1위인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 격차가 더욱 작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유튜브뮤직 사용자 수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5.3%에서 26.1%로 높아졌다. 유튜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