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일본 제쳤다…"한국 맥주 좋아요" 수출 대박 터진 나라 2025-09-19 14:21:01
3’인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를 수출 중이다. 몽골 수출 1위 맥주 제품은 오비맥주의 ‘카스’다. 오비맥주는 1999년 몽골에 첫 진출한 이후 현재 카스와 ‘카스 레드’ ‘카스 레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일반 맥주(약 5도)보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6.9도짜리 카스 레드는 국내에선 찾는 소비자가...
회사채 신용스프레드 연중 최저...기업들 자금조달 ‘숨통’ 2025-09-17 16:08:55
증가했다. 회사채 수요예측은 연일 흥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AA)는 지난 16일 25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을 진행해 약 1조33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개별 민간채권 평가 회사(민평) 금리 대비 2, 3년 물 각각 ?0.05%, -0.06%포인트 낮게 발행됐다. 이는 회사채 금리가 시장 금리보다 낮게 형성됐다는...
롯데칠성 "연매출 1천억원 이상 브랜드 10개"…홍보영상 공개 2025-09-16 11:02:19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회사 웹사이트와 칠성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한 기업 홍보 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 주제다. 롯데칠성은 영상에서 연 매출 1천억원 이상 메가브랜드가...
"몸에 덜 나쁜 술 먹을래요"…MZ들 꽂히더니 7억병 팔린 소주 2025-09-15 12:45:52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두 달 앞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무설탕 소주로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흐름과 맞물리며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해당 제품은 판매...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7억병 2025-09-15 10:00:03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7월 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출시 초부터 높은 소비자 관심을 끌었다....
롯데칠성 "소주 '새로' 판매량, 3년 만에 7억병 넘어" 2025-09-15 09:22:54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두 달 앞둔 지난 7월 말 누적 판매량이 7억병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무설탕) 소주'로 지난 2022년 9월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홍보를 위해 앰배서더(홍보대사) 캐릭터인 '새로...
맥주 시장 최강자...무너지지 않는 ‘카스 왕국’ 2025-09-13 05:38:42
오비맥주의 제품을 선택한다는 얘기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를 압도하며 여전히 적수가 없음을 수치로 증명했다. 오비맥주의 국내 맥주 시장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일등 공신은 ‘카스’다. 주력 제품인 ‘카스 프레시’만 보더라도 4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경쟁 제품에 추월을 허...
SPC삼립,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탈락…대상 첫 순위 '입성' 2025-09-12 08:26:50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42만 796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1위 농심에 이어 빙그레(2위), 풀무원(3위), 삼양식품(4위), 오리온(5위), CJ제일제당(6위), 매일유업(7위),...
롯데칠성 '순하리' 판매 채널 미국 전역으로 확대 2025-09-11 10:40:16
롯데칠성음료는 순하리가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확대했다면서, 미국 주류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유통사 E&J갤로와 협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E&J갤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월부터 이 회사의 유통망을 활용해 순하리, 처음처럼, 새로를 미국 주류 판매점과 대형마트...
롯데칠성 소주 '순하리', 미국 2만곳서 판다 2025-09-11 09:35:18
이상 올랐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현지 주류 유통사 'E&J 갤로'와의 협력이 주효했다고 봤다. E&J 갤로는 전 세계 약 110개국에 칼로로시, 갤로 등 와인을 수출하는 주류 회사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년 12월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듬해 1월부터 갤로의 유통망을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