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립,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특가 라이브로 최대 56% 할인 2025-11-27 08:27:32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27일부터 나흘간 최대 56% 할인과 특가 라이브를 제공하는 ‘그립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27일 ‘맘편한 BLACK DEAL’에서는 육아·아동 제품이 주력으로 구성됐다. 오후 8시 ‘개그맨 김인석’ 채널에서는 베베숲 제품을 최대 40%...
세계 중심에 선 K-컬처…할랄시장도 노린다 [뉴스+현장] 2025-11-26 17:04:25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뷰티·푸드·리빙 등 8개 분야 브랜드 제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B2C 역직구 수출' 시연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작년 행사에 참가 후 실제 계약을 체결한 말레이시아의 토톤쿠와 사우디아라비아의 코메이트를 '우수 바이어'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부대행사로는...
롯데, CEO 20명 물갈이…'3세' 신유열은 계열사 대표로 2025-11-26 15:31:28
혁신추진단장 부사장이 내정됐다.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성 개선과 신사업 발굴이라는 임무를 맡았다. 롯데건설 대표이사에는 오일근 부사장이 각각 승진하면서 대표에 내정됐다. 롯데e커머스 대표는 추대식 전무가 역시 승진하며 선임됐다.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이영구 롯데 식품군 총괄대표...
롯데, CEO 20명 교체…바이오 각자대표에 '오너 3세' 신유열 2025-11-26 14:55:05
이끌어 왔으며, 앞으로 기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동시에 장기적인 수익성 개선과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 등을 진행한다. 롯데건설 대표이사에는 부동산 개발 사업 전문성 및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역량을 인정받은 오일근 부사장이 승진하며 내정됐다. 오 부사장은 PF사태로 약해진 롯데건설의 재무...
롯데 유통, 백화점·마트부터 이커머스까지 CEO 전부 교체 2025-11-26 14:32:43
△이커머스 △에프알엘코리아 등 6개다. 롯데백화점 신임 대표이사에는 정현석 롯데백화점 아울렛사업본부장이 부사장으로 발탁 승진하며 내정됐다. 정 부사장은 2000년 롯데백화점으로 입사해 롯데백화점 중동점장과 몰동부산점장을 역임했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FRL코리아 대표이사를 맡아 불리한 시장 환경에서...
순이엔티, MCN기반 K뷰티 시장 진출 '출사표' 2025-11-26 10:43:32
첫 브랜드는 ‘닥터리프타(Dr.LIFTA)’다. 오는 12월 정식 런칭을 앞둔 닥터리프타는 글로벌 안티에이징 시장을 겨냥한 리프팅 제품으로 모델은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로 선정했다. 이번에 출범하는 ‘순 코스메틱’은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 자산, 틱톡 운영 노하우, 글로벌 숏폼 인프라, 커머스 역량을 하나로 묶은...
뉴욕 휘어잡은 디자이너, '매출 1000억' SPA 만든 비결 [인터뷰+] 2025-11-26 06:30:03
성과로 이어졌다. 직원들이 직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쇼호스트 역할을 자처한다. 포이닉스엔 ‘곱창 디자이너’가 있다. 최 대표는 “타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 시청 지속 시간이 평균 2~3분인 데 반해, 우리는 40분에 육박한다”며 “‘디자이너가 곱창을 먹다가 영감을 받아 만든 옷’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올해 ‘블프’는 그다지"…고환율에 中·日로 눈 돌리는 직구족 [트렌드+] 2025-11-26 06:10:01
브랜드의 옷이나 전자제품이 블랙프라이데이가 되면 큰 폭의 할인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높아진 환율 탓에 30~40%씩 할인을 해도 체감 가격이 크게 비싸져 해외 직구를 포기했다. e커머스 업계의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가 고환율 탓에 좀처럼 활기를 띠지 못하고 있다. 환율이 달러당 1500원에 육박하면서 미국...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등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와 손잡고 독점 행사를 열고 있다. 갤러리아는 정기 휴점일에 ‘프레스티지데이’(P데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 400여 명을 별도로 초청해 신라호텔에서 ‘프라이빗 파티’를 연다. VIP 전용 플랫폼도 나왔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큐레이션 e커머스 플랫폼 ‘더 쇼케이스’가...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입주기업 (주)스타트뷰, 숏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뷰' 출시 2025-11-24 22:37:25
인플루언서를 걸러내고, 브랜드 성과에 실제 기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스타트뷰는 인플루언서별 채널 특성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 기획 가이드를 자동 생성해 하나의 캠페인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숏폼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은 스타트업이 짧은 기간 안에 다각적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