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게 딱 맞는 제품은?"…롯데카드, 실시간 큐레이션 '발견' 출시 2024-05-09 16:06:37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추천해 정보 탐색 시간도 줄여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사업에서도 K-푸드 중심의 PB(자체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온 등 e커머스 부문 매출은 298억원으로 1.7%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작년 1분기 200억원에서 올해 1분기 224억원으로 12% 증가했다. 영업손실 증가에는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추진 중인 최첨단 물류센터...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3,478억 원(+10%), 영업이익은 262억 원(+49.5%)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늘었다. 특히,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중고생 72%, 중국 직구쇼핑몰 이용 경험…이유는 싼 가격" 2024-05-09 08:32:47
'C커머스' 이용 설문조사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형지엘리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은 지난달 18∼28일 중고생 290명을 설문한 결과 72%가 'C-커머스'로 통칭되는 중국 직구 쇼핑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고 9일 밝혔다. C-커머스를 이용한 이유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5%는...
명품·식품의 힘…신세계百 1분기 최대 매출 2024-05-08 18:19:57
벗어났다. 매출(685억원)도 30% 증가했다. 패션 자체브랜드(PB)를 연이어 성공시킨 신세계라이브쇼핑도 매출(782억원)이 16.7% 늘었고, 영업이익도 56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한편 이마트의 e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과 옥션은 연중 최대 쇼핑행사 ‘빅스마일데이’ 첫날인 지난 7일에만 1130억원어치를 판매했다고 밝혔...
대상, 'K 길거리 음식' 글로벌 공략 나선다…오푸드,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론칭 2024-05-08 16:13:55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출시했다. K푸드 열풍이 이어지며 최근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한국의 인기 길거리 음식과 분식 메뉴를 상품화해 글로벌 K푸드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상에 따르면 지난해 오푸드 떡볶이의...
신세계 1분기 영업이익 7% 증가…백화점 총매출 최대(종합) 2024-05-08 14:48:12
'뽀아레',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등 자체 브랜드가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신세계는 분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 부문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는 동시에 성장성 높은 브랜드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어 앞으로 실적이 호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KT알파 쇼핑, '스타셰프'와 협업한 식품 전문방송 선봬 2024-05-08 11:42:55
유명 브랜드 상품을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 부문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협력사와의 긴 협의 끝에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먹거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알리·테무 공세에 쿠팡 영업익 급감…'한국산'에 22조 쏟아붓는다 2024-05-08 08:51:26
상품(프로덕트) 커머스 기준이다. 상품 커머스 기준 활성 고객 1인당 매출도 41만8460원으로 3% 늘었다. 야심찬 파페치 인수, 오히려 독됐나쿠팡은 파페치 인수에 6500억원을 들였다. 패션과 화장품 유통 강화에 공들여 온 쿠팡이 명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었다. 파페치는 1400개...
순이엔티X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2024-05-08 08:49:51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전자상거래를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협력 사업은 ▲카페24를 이용하는 브랜드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활성화 지원 ▲브랜드 매출 확장을 위한 신규 소셜커머스 진출 지원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