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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효과' 미증시 관련주↑..D램도 슈퍼사이클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30 08:24:24
- 화재로 중단됐던 647개 서비스 가운데 이날 오후 10시 기준으로 81개가 정상화돼 복구율은 12.5% 수준. 정부가 국민 사용도가 높은 서비스부터 복구하면서 화재 발생 이후 첫 월요일을 맞아 당초 우려했던 대혼란은 겨우 피해. - 그러나 그동안 온라인으로 쉽게 해결했던 민원을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게...
대구 국정자원 클라우드, NHN도 합류…'화재 수습 가세' 2025-09-29 17:20:25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형 클라우드(PPP)를 작년에 구축했다. 정부는 화재로 전소된 96개 시스템을 대구센터로 이전해 서비스 복구를 추진하고 있다. 이곳에서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를 운영하려는 클라우드 회사는 공공 데이터를 보안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인증을 정부로부터 받아야...
국정자원 화재에 데이터센터주 급등…"B2G 클라우드 사업 기회" 2025-09-29 10:07:44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관련 기업들이 강세다. 데이터센터 이중화와 재해 복구 시스템 강화 등 후속조치가 논의되는 과정에서 수혜를 입을 것이란 기대가 시장에 확산하면서다. 29일 오전 10시께에 삼성 SDS(종목명 삼성에스디에스)는 이전 거래일 대비 4.03% 오른 16만8300원에 거래되고...
코스피, 저가 매수세 유입…데이터·보안주 '후끈' 2025-09-29 09:12:29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다. 국정자원 화재 관련 긴급 지원에 나섰다고 밝힌 IT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는 상한가로 치솟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국정자원 화재로 뒤로 멈췄던 정부 행정정보시스템 647개가 순차적으로 재가동되면서 복구 서비스가 계속 늘고 있다. 하지만, 주요 정보시스템 96개가 전소된...
3년전 카톡 '먹통' 질타하더니…네카오에 SOS친 정부 2025-09-28 18:11:12
화재 상황과 대체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리는 대국민 안내문을 게시해달라고 두 기업에 요청했다. 카카오는 전날 오후 1시18분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일부 행정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다”는 메시지를 발송했다. 네이버는 같은 내용을 포털 공지사항 최상단에 고정 배치했다. 정부가 자체 전산망이 아니라...
서버-배터리 간격 불과 60㎝, 백업도 안돼…"정상화까지 최소 2주" 2025-09-28 17:38:43
장애가 발생하면 백업 센터가 대신 가동돼 서비스를 유지하게끔 하는 체계다. 지진, 화재, 정전과 같은 재난에 동일한 영향을 받지 않도록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분리한다. 이번 사고로 정부 DR센터의 ‘100% 이중화’가 안 돼 있는 데다 이마저도 서비스 연계가 미흡하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이다. 정부는 화재로 소실된...
무사고 환급·항공기 지연 보상…내게 딱 맞는 여행자보험은? 2025-09-28 17:19:03
네이버페이 여행자보험 비교 서비스에 따르면 30세 남성이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해외여행을 갈 때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KB손해보험(3490원)이었다.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1억원을 비롯해 질병사망 및 후유장해 1000만원, 해외 상해·질병의료비 각각 3000만원, 배상책임 1000만원, 휴대품 손해 50만원 등 보장...
'국자원 화재' 증권가는…"운전면허증 없으면 복구 기다리세요" 2025-09-28 17:14:58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비대면 계좌개설 등 일부 대외 연계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해 고객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며 "실물 운전면허증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한 본인확인은 정상 이용 가능하니 가급적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삼성증권은 "실물 주민등록증과 모바일...
정부 IT '먹통'인데…넷플릭스까지 재난대응 요구 2025-09-28 13:37:01
부가통신사업자로는 네이버, 카카오[035720], 삼성전자[005930], 구글, 메타, 넷플릭스, 아마존웹서비시즈(AWS), 쿠팡 등이 해당하는데 이 가운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 쿠팡플레이에 재난관리 체계를 마련해 보고하라는 것은 과도하다는 지적이다. 정부의 통신 재난관리 기본계획 수립 의무 사업자 지정은...
삼성화재, 금융취약계층 전담창구 운영…고령자 편의·안전성 강화 2025-09-19 16:22:23
삼성화재는 금융취약계층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강북고객지원센터와 광주고객지원센터를 '안심플러스+ 고객센터'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두 센터는 전국 43개 삼성화재 고객지원센터 중 고령자 방문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이다. '안심플러스+ 고객센터'는 금융 어려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