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PO 기업 유베이스, AI 업체 '위고(WIGO)'·'모아라' 인수…"시너지 기대" 2024-07-05 15:21:31
상담사 교육, 후처리 자동화, 챗봇/콜봇, 고객 상담 분석, 상담 자동 분류, 상담 자동 평가, VoC/Biz 분석, TA 기술 등 AICC(AI Contact Center) 솔루션에 필수적인 기술력을 100% 내재화 가능하게 되었다. 유베이스 그룹은 유베이스의 운영 역량과 자회사 넥서스 커뮤니티의 기술력 간의 시너지를 통해, IPCC(IP Contact...
컨택트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 유베이스, AI 기업 위고 인수 2024-07-05 10:37:35
AI 상담사 교육, 후처리 자동화, 챗봇과 콜봇, 고객 상담 분석, 상담 자동 분류, 상담 자동 평가 등에 필요한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유베이스 그룹은 유베이스의 운영 역량과 자회사 넥서스 커뮤니티의 기술력 간의 시너지를 통해 IPCC(IP Contact Center) 기반의 맞춤형 AICC 통합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하이카·하이라이프·현대해상다이렉트, "고객의 마음으로 끝까지 책임" 2024-07-02 16:08:42
가능성을 낮췄다. 콜센터 상담사와 통화 없이 자동차 사고 현장 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 1월에는 자동차 사고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RS 상담사 연결 대기 시간 최소화, ARS 이용 절차 간소화, ARS 정보 검색의 용이성 제고 등을 통해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ARS 운용 실태 평가’에서 동일 산업 내 최고점을 받았다. 방송통신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먼저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내역 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심사, 대출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과 더불어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일반 상담에서 고객 통화 시간이 평균...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AI가 가전제품 상태 진단 2024-07-02 10:00:14
최적의 조치 방법을 상담사에게 알려준다. 상담사는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엔지니어의 방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AI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교체가 필요한 부품을 미리 준비해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출장 서비스의 운용...
"'은둔형 외톨이' 자녀 이해하려는 韓부모들 '감금 체험' 자처" 2024-06-30 20:04:27
아들을 상담사와 의사에게 데려가봤지만 아들은 처방받은 정신과 약을 거부하고 비디오게임에만 매달려 있다고 한다. 그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의 삶을 일정한 틀에 넣으려 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BBC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교육부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한국의 19∼34세...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그림으로 아이 정신 건강 문제 해결 ‘리틀피카소’ 서비스하는 ‘키위스튜디오’ 2024-06-28 21:31:14
수 있다. “상담사 선생님들이 한 달 동안 수행한 미션과 그로 인해 만들어진 그림 결과물, 심리 검사 결과물을 토대로 ‘월간 마음 성장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리포트를 통해 부모는 아이들의 그림 속 담긴 이야기와 아이의 마음 상태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고 올바른 양육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낮은...
"용기 내줘서 고마워"…식약처, 마약 퇴치의 날 기념식 2024-06-26 14:00:03
식약처장은 "정부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전문 상담사와 마약류와 관련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1342 용기 한걸음센터'를 개소하고 중독자의 재활을 지원하는 '함께 한걸음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해 마약류 예방부터 재활까지 사회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약의...
롯데오토리스, 특장포함 화물차 리스 상품 확대 2024-06-26 10:41:07
상담사를 배정해 맞춤 리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차 반납 시 구조변경이나 래핑을 원상복구할 필요가 없어 부담을 덜었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특장 전문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맺어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롯데오토리스는 확대된 상품 라인업으로 탑차(내장, 냉장, 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