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5-04-16 18:35:26
방문해도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 최대 7500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타르 항공 측 관계자는 “지금까지 카타르항공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준 프리빌리지 클럽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왜 솔로이코노미에 주목해야 하는가 2015-01-13 18:26:04
가구의 솔로 이코노미를 분석한 '즐거운 왕따, 나홀로 경제학이 출간했다. 2014년 국내 1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4분의 1에 육박한다. 네 집 건너 한 집이 1인 가구인 셈이다. 해외의 경우에도 혼자 사는 사람의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로는 스웨덴과 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 등이 꼽힌다. 이들 나라에서는 전체 가구 중...
[신간소개] `즐거운 왕따, 나홀로 경제학` 2014-12-29 10:49:34
생활속에서 “1인가구” 특성을 바탕으로 솔로 이코노미의 여러 현상 및 사례를 책에서는 분석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대가족이 해체되면서, 핵가족화의 결정체인 `1인 가구`의 이해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해 들어가는 오늘날의 우리 사회에서 앞으로의 삶을 설계하는 데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필요한 경제 지식을...
골드미스터&미스가 산다 ‘용산 푸르지오 써밋’ 오피스텔 분양 2014-10-31 13:15:00
`솔로 이코노미’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큰 손이기도 하다.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현재의 풍요로운 삶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소비제품부터 주거상품까지 광범위하게 걸쳐있기 때문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솔로 이코노미 규모가 2010년 60조원에서 2030년 194조원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를...
‘솔로 이코노미’에 주택시장 ‘미니’ 바람 2014-10-01 09:36:11
하나로 솔로 이코노미를 지목했다. 이들의 소비지출 규모가 2010년 60조원에서 2020년 120조원, 2030년에는 194조원으로 늘어나 4인가구 소비지출 규모 178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솔로 이코노미 바람은 주택시장에도 예외는 아니다. 공급과잉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1~2인 가구를 잡기...
솔로 이코노미 바람 주택시장에도 '솔솔' 2014-08-27 08:33:22
대상으로 하는 소비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이른바 ‘솔로 이코노미(solo economy)’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국내 2인 이하의 가구가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식품, 주택, 가구,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2인 이하 가구를 위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뉴 'SOLO族' 이코노미] 온라인 쇼핑 30%는 모바일…나홀로 자전거·등산 인기 2014-07-18 21:08:40
전기밥솥 등도 인기다.‘1인 가구’ 늘어 솔로산업 성장 지속솔로산업의 성장은 경제적 불확실성과 핵가족화에 따른 개인주의적 성향이 압축된 결과로 풀이된다. 양윤 이화여대 심리학과 교수는 “직업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는 시대로 오면서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공포가 커졌다”며 “가족에...
가루다항공, 봄 맞이 특가 상품 출시 2014-04-01 09:45:27
족자카르타, 반다르람풍, 솔로시티, 마카사르, 바탐 등 주요도시 왕복 항공권을 44만원에 제공합니다. 이밖에 `발리 비즈니스 클래스 업그레이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발권한 4월 1일~6월 30일 출발 여행객을 대상으로 편도당 20만원의 추가 비용으로 비즈니스 클래스를...
[편의점 시장 빅뱅 下] 신세계·홈플러스, '담배 가게' 탐낸 진짜 속내 2014-01-15 14:06:37
] 1인 가구가 주도하는 '솔로 이코노미(solo economy)'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 소형 유통채널이 매년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성장률을 웃도는 것이 그 증거다. 1인 가구 수는 20여년 전보다 3배 이상 불어났다. 1985년 6.9%에 불과했던 1인 가구 비율은 25.3%(2011년 말 기준)까지 치솟았다....
[트렌드메이커 MD의세계⑤]'명품 좋아하는 男子' 김정훈 MD의 발칙한 성공기…"디자인이 가격을 이깁니다" 2013-12-05 10:33:59
솔로이코노미 시대'가 도래했고 합리적인 소비로 자체 브랜드(pl·pb) 개발도 봇물을 이룹니다. 진열대와 tv, 온라인·모바일 구분없이 오늘날 판매경쟁은 손바닥 위에서도 치열합니다. ད세기 베니스의 상인'으로 불리는 md(merchandiser)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꾸준한 영업력이 곧바로 유통채널의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