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환경·로봇·빅데이터, IPO 기회 삼아 글로벌 1위로 도약할 것" 2023-09-12 19:06:30
점유율 4위 기업이다. 류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인간의 마음을 읽는 로봇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얼굴 표정 등을 분석해 사람의 기분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면 칵테일을 만들어줄 수 있는 인공지능(AI) 로봇”이라고 소개했다. 데이터로 디지털 광고 빅뱅 주도국내 최초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손흥민으로 재미 보더니 신동엽까지…심상치 않은 쿠팡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9-10 13:11:46
8.9%보다 높은 점유율이다. 막대한 자금력으로 완성된 콘텐츠, 볼만 하네쿠팡플레이의 빠른 성장 배경 배경으로는 스포츠가 꼽힌다.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경기 중계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해외 리그들을 독점 중계하면서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어났다. 다른...
中 '가전굴기' 베를린 공세…삼성·LG 기술력으로 '철통방어' 2023-09-03 18:14:07
TV의 절반도 안 된다.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기업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 TCL과 하이센스 시장 점유율은 각각 10.2%, 9.5%였다. 작년 상반기에 비해 1.5%포인트, 1.3%포인트 상승했다. 기술력으로 압도한 삼성·LG삼성전자와 LG전자는...
LGD "2026년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점유율 50% 이상 목표" 2023-08-23 15:30:00
"2026년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점유율 50% 이상 목표" 'IMID 2023'서 18인치 차량용 롤러블 OLED 첫 공개…"10만번 말았다 펴도 매끈" "휘도·소비전력 20% 추가 개선된 3세대 탠덤 OLED 개발 중"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가 오는 2026년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몰입감 넘치는 음향 경험"…삼성전자-돌비, 팝업스토어 오픈 2023-08-13 06:11:01
시청 경험을 전하기 위해 화질뿐 아니라 사운드에서도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2023년형 삼성 네오 QLED 8K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이 각각의 사운드를 리마스터링해주는 '어댑티브 사운드 프로'가 적용돼 사운드를 명확하게 최적의 음량으로 전달한다. 또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방송광고, 매출 회복세에도 디지털광고에 압도당해" 2023-08-13 06:00:02
TV 시청의 감소로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력이 약화했지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주문형 비디오 구독(SVOD) 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소비는 늘어 지상파와 PP의 프로그램 판매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박 연구원은 "지상파와 PP 광고매출 모두 코로나19 이후 회복된 것으로 보이나 방송광고 경쟁력 약화와 디지털광고...
비디오몬스터 여행 숏츠 플랫폼 '비브(ViiV)', 라쿠텐트래블 제휴 통해 일본 여행 사업 진출 2023-08-10 11:00:29
앱 이용자들은 여행 콘텐츠를 시청하며 라쿠텐트래블에 있는 수 만개의 가지의 일본 여행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비디오몬스터 전동혁 대표는 "여행 숏츠 플랫폼 'ViiV(비브)'는 한국과 일본 이용자를 중심으로 런칭 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 건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서비스 성격 상...
SBS 네트워크,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단일 채널로 1위 2023-08-08 09:11:18
9개 사와의 합계 11.733%를 기록, 네트워크의 전체 시청점유율 상승을 견인했다. 채널 중에서는 광고를 하지 않는 KBS 1TV 채널을 제외하면 단일 채널 중 1위다. OTT 등 시청 환경이 경쟁환경이 치열해지면서 채널들의 시청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다.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 등 주요 채널 대부분이 전년 대비 시청 점유율이...
연합뉴스TV, 창사 이래 첫 보도채널 시청점유율 1위 2023-08-07 17:31:22
뒤를 이었다. 시청점유율이란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방송채널에 대한 시청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며, 한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이 30%를 초과할 수 없다. 방통위는 해당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 특수관계자 등의 시청점유율, 일간신문 구독률 환산시청점유율 등을 합산해...
"디스플레이의 미래는 자동차에 있다" 2023-08-07 16:23:32
및 영상 시청도 즐기게 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5년(2017~2022년) 동안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연평균 4.7% 성장하는 데 그쳤다. 액정표시장치(LCD)와 중소형 패널 중심으로 시장이 구성된 영향이다. 반면 올해부터 2027년까지는 디스플레이가 대형화, 고해상도화하면서 OLED를 중심으로 매년 7.8% 성장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