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을 제치기도 한다. 홈플러스 PB 짜장 라면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12월 출시된 뒤 지난달 27일까지 56만 봉이 팔렸다.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팔린 라면 중 판매량 1위였다.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도 봉지당 396원이라는 가격을 내세워 지난해 100만...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전통의 강호인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 등 쟁쟁한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홈플러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1위에 올랐다. 출시 9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한 이춘삼 라면은 출시 후 두 달새 매출액 11억원을 돌파했다.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에 이은 4위다. 이춘삼 라면이 신라면을 제친 이유는...
'비비고 김치' 앞세운 CJ제일제당…'종가 김치' 바짝 뒤쫓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2-10 09:00:07
여전히 크게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31.4%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9%)이 뒤를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21.8%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농심이 61.3%로 1위, 오뚜기는 30.8%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67.1%로 2위 오뚜기 짜슐랭(14.2%)과 3위...
성수에 辛라면 카페 뜬다…달라진 '신동원의 농심' 2023-01-04 17:44:36
수 있다. 신라면 디자인을 활용한 담요, 펜, 마스킹 테이프 등 굿즈도 판매한다.○선대 회장과 다른 행보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식품업계에서도 농심은 신중한 마케팅을 해왔다. 1965년 농심이 처음으로 라면을 출시한 이후 신 창업주는 제품 개발과 제품명에 집중했다. 신 창업주가 자신의 성을 따서 ‘신(辛)라면’이라는...
BTS 먹방에 5000억 '초대박'…신화 쓴 '불닭의 어머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2-29 15:09:34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1위 자리를 내줬고 2010년대 초반에는 오뚜기에 밀리기 시작했다. 위기에 빠진 삼양식품을 구한 것은 불닭볶음면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신라면보다 매운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소비자 레시피가 마법 스프"…프로슈머 모시는 라면업계 2022-12-27 17:15:29
팔리는 ‘농심 3총사’(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같은 메가 브랜드가 더는 나오지 않으리라고 보는 것도 이런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최근 5년간 라면업계에서 출시된 신제품 가운데 연간 판매량이 1억 봉을 넘긴 브랜드는 전무하다. 시장 사정이 이렇다면 다품종 소량 생산을 통한 ‘게릴라전’이 마케팅...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28.9%의 구매경험도로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24.9%)과 안성탕면(18.1%)이 그 뒤를 이었다. 용기라면에선 육개장사발면(29.1%), 진라면(17.2%), 신라면(16.4%) 순으로 나타났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8.9%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켰다. 오뚜기 짜슐랭은 10.4%로 전주(8.3%) 대비 소폭...
즉석밥 1위 햇반 맹추격하는 오뚜기·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9 09:00:07
제품들이 지난주보다 구매경험도가 하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농심 신라면이 27.2%로 라면시장 1위에 오른 가운데 오뚜기 진라면(23.5%)은 지난주보다 구매경험도가 소폭 하락했다. 농심 안성탕면은 18.4%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라면 시장에서도 육개장 사발면(31.4%)에 이어 신라면(16.8%)이 진라면(14.3%·3위)을 누르고...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29.8%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4%)이 뒤를 바짝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19.7%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육개장사발면이 32.2% 1위, 진라면은 15.6%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71.6%로 2위 짜슐랭(12.8%)과...
아슬아슬하게 '진라면'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무엇?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25 08:59:01
국내 라면시장에서 신라면의 구매경험도는 26.5%를 기록하며 1위를 달렸다. 2위 진라면(26.3%)과는 0.2%포인트 근소한 차이다. 농심 안성탕면은 15.1%로 3위에 올랐다. 신라면의 구매경험도는 전주(26.1%) 보다 0.4%포인트 늘었지만, 진라면은 전주(26.2%)에 비해 0.1%포인트 하락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