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달 라면 6봉지 먹는 한국인, 최선호 브랜드는? 2022-03-29 11:14:30
6% 정도 수준이었다. 제품 별로는 `농심 신라면 120g`이 조사대상 라면 중 총 구매금액의 8% 차지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모습이다. 이 밖에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40g`(7%),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6%),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5%) 등이 뒤를 이었다. 와일즈앱은 "지난 1월과 2월...
농심, 故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 2022-03-27 14:12:30
만들어 먹는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로 1965년 농심을 창업했다.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등을 선보여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국민 식품'으로 키웠다. 특히 공전의 히트작 ‘신라면’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돼 농심을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신라...
농심, 故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흉상 제막 2022-03-27 13:29:18
사내 게시판에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해 임직원이 추모의 마음을 나눌 수 있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간소하고 소탈하게 행사를 하자는 유족의 뜻에 따라 최소 규모로 고인을 기렸다"고 말했다. 1965년 농심을 창업해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등 '국민 제품'을 개발한 신 회장은 지난해 3월 27일 향년 92세로...
신볶게티, 짜파구리 만큼 흥할까…농심의 실험 2022-03-21 14:58:29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 사이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레시피인 '신볶게티'가 인기를 끌자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이 지난해 10월부터...
농심, 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2022-03-21 10:56:24
농심, 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농심[004370]은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섞은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소셜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신라면볶음면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롯데家 사람들은 `신라면` 먹을까?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04 12:43:18
시상식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을 계기로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접목한 `짜파구리`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고요. 라면의 원조는 삼양라면입니다. 삼양식품 창업자인 고(故) 전중윤 회장은 1960년대 초 남대문 시장에서 `꿀꿀이 죽`을 사먹기 위해 장사진을 친 사람들을 목격했죠. 워낙 먹을 것이 없었던 시절. ...
짜파구리 뒤 이을 조합은…'신나사끼'·'오빠게티' 출시될까 2022-02-21 16:29:12
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나 피시(PC)방 레시피로 유명한 ‘카구리’(카레+너구리),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를 끈 ‘막사’(막걸리+사이다) 등도 일부 소비자들에게서만 선택받았을 뿐이다. 이 같은 제품들을 구매한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 중 61.18%는 '구매해 본 적 없다'고 답했다. 온라인에서 이색...
`집콕 효과` 울고웃는 라면 3사..."가격인상 효과 반영" 2022-02-16 07:35:34
2020년 집콕 트렌드와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2019년보다 무려 103.4%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2020년 초에는 `패닉소비`와 짜파구리 열풍 덕분에 라면 소비가 급증했지만, 그해 하반기부터 밀키트·배달음식 등 대체품의 수요가 커지면...
라면 3사 작년 실적 '뚝'…"재작년에 너무 잘나갔다" 2022-02-16 07:00:02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2019년보다 무려 103.4%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2020년 초에는 '패닉소비'와 짜파구리 열풍 덕분에 라면 소비가 급증했지만, 그해 하반기부터 밀키트·배달음식 등 대체품의 수요가 커지면서 다시 줄었다"고 전했다....
"한국인도 속을 지경"…'K라면' 잘 팔리자 나온 中 '짝퉁' 제품 2022-01-10 20:00:04
신라면 블랙'을 꼽았다. 지난해에는 뉴욕 매거진 산하 웹사이트 '더 스트래티지스트'에서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최고의 라면'이란 평가를 받았다. 다만 라면을 비롯한 K푸드의 약진에 '짝퉁 제품' 부작용도 생겼다. 일례로 삼양식품의 수출 효자 노릇을 하는 히트상품 불닭볶음면의 경우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