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의 무슨 자신감?...가격 올리고 테슬라에 도전장[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0-13 14:21:36
수 있거든요. 당연한 말이긴 한데, 이랜드보다 에르메스 이익률이 훨씬 높겠죠. 차 업계에선 어떠냐면,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이 기껏 해야 5~6%쯤 합니다. 그런데 페라리 영업이익률은 25%가 넘어요. 포르쉐도 20% 가량 하죠. 현대차가 지난해 매출 100조원 넘게 벌고도 이익은 6조원대에 불과했는데, 이익률을 10%대로 끌어...
에르메스, 전쟁 선포했는데…여전한 '리셀 행렬' 2022-10-07 17:16:49
없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국내 신규 점포 오픈을 계기로 에르메스코리아의 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5275억원으로 전년(4191억원) 대비 25.9%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1705억원으로 전년(1334억원) 대비 27.8% 증가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백화점 앞에 이불 덮고 누웠다…'기현상' 벌어진 까닭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0-07 10:35:34
점포를 낸 만큼 에르메스코리아의 매출 역시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르메스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5275억원으로 전년(4191억원) 대비 25.9%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1705억원으로 전년(1334억원) 대비 27.8% 증가했다. 한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고임금...
명품업체들 이어 나이키도 '되팔기 금지'…"적발시 온라인몰 계정 정지" 2022-10-03 18:59:55
일반 소비자 피해를 입고 있다고 보고 있다. 에르메스나 샤넬 등 명품 브랜드들은 이미 리셀 차단을 제도화한 바 있다. 에르메스코리아가 최근 거래 약관에 재판매 관여 금지 조항을 포함한 데 더해 샤넬은 아예 제품 구매 시 신분증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다만 업계에선 나이키의 리셀 차단 노력이 실효성을 갖진 못할 것...
"재판매 안 돼"…샤넬 이어 나이키도 `리셀 금지` 2022-10-02 07:24:38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코리아는 지난달부터 리셀 목적의 구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이용약관에 추가했다. 나이키는 약관에 `나이키가 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려는 유일한 목적을 가진 플랫폼이며 재판매를 위한 제품 구매는 엄격하게 금지된다`고 명시하고 리셀 목적의 구매로 밝혀지면 판매 제한과 주문 취소, 계정...
에르메스·샤넬 이어 나이키도 '리셀 금지'…실효성은 글쎄 2022-10-02 06:22:00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코리아는 지난달부터 리셀 목적의 구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이용약관에 추가했다. 나이키는 약관에 '나이키가 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려는 유일한 목적을 가진 플랫폼이며 재판매를 위한 제품 구매는 엄격하게 금지된다'고 명시하고 리셀 목적의 구매로 밝혀지면 판매 제한과 주문 취소,...
"재판매 않겠다" 동의해야 판다…에루샤·나이키, 리셀과의 전쟁 2022-09-26 17:38:50
돼”26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지난 3월 거래 약관에 ‘재판매 관여 금지’ 조항을 포함했다. ‘(에르메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영리 목적으로 재판매하는 행위에 관여하지 않을 것을 보증한다’는 내용이다. 에르메스코리아는 에르메스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고 사인을...
[단독] 1400만원 에르메스백이 3400만원…기막힌 재테크 막는다 2022-09-26 14:39:18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지난 3월 거래 약관에 ‘재판매 관여 금지’ 조항을 포함했다. ‘(에르메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영리 목적으로 재판매하는 행위에 관여하지 않을 것을 보증한다’는 내용이다. 에르메스코리아는 에르메스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고 사인을 받고 있다....
디올 이어 구찌도 초대형 패션쇼…'명품★핫플' 서울의 위엄 2022-09-08 16:53:42
에르메스)·루(루이비통)·샤(샤넬)’를 구입하기 위해 백화점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들어가는 ‘오픈런’도 일상화했다. 구찌는 이런 점을 고려해 지난해 5월 지상 1~4층, 연면적 1015㎡ 규모의 ‘구찌가옥’을 한남동에 여는 등 한국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한국 콘텐츠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뜨거운 점도 고려...
"이 가격엔 못 산다" 현타…샤넬 매장서 벌어진 일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8-15 12:52:24
10%씩 인상했습니다. 이밖에 에르메스·구찌 등 대다수 유럽 기반 명품 브랜드들은 유로화 가치가 하락하며 악화된 수익성을 가격 인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을 검토 중입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폭발로 촉발된 명품 가격 인플레이션이 하반기에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