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업스테이지, AI 최고 권위 학회에서 논문 채택…아이지에이웍스 매출은 24% 감소[Geeks' Briefing] 2024-03-29 16:17:52
에이웍스, 2023년 광고취급액 4325억원, 매출 1532억원 기록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2023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24% 감소한 1532억원, 영업손실은 연결기준 6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사업 부문은 지속적인 R&D 투자에도 불구하고 1395억원의 매출과 8.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하지만...
백승록 메조미디어 신임 대표이사 취임 2024-03-18 08:52:38
첫 유니콘이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 컨설팅 부문 대표를 지냈다. 백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메조미디어를 '데이터와 애드테크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풀서비스(Full-Service)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도약'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했다. 백 대표이사는 "대내외 경기 침체로...
2월 모바일게임 매출 TOP3중 2개가 '중국산' 2024-03-07 08:47:22
에이웍스와 모바일인덱스가 공개한 '2월 월간 인기 게임 앱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앱매출 1위 게임은 버섯커키우기, 2위는 리니지M, 3위는 LastWar 가 각각 차지했다. 버섯커키우기는 중국 게임사 4399게임즈가 개발하고, 조이나이스게임즈가 출시한 방치형 RPG다. LastWar는 중국의 퍼스트펀이 개발한...
3월 6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06 09:26:00
웍스,페이저듀티, 프라임 메디슨, 트윌리오,유아이패스, 아처 에비에이션등 ARKK에 들어있는 종목들이오늘 모두 5%내외의내림세를 면치못했습니다. 5. 다음은 ‘미국 브렌트유펀드’,티커명BNO입니다. 브렌트유선물을담고 있습니다.국제유가가 오늘도 약보합권에서 머물며 2거래일째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OPEC+가...
2월 이용자 최다증가앱은 '알리'…틱톡라이트 119% 급증 2024-03-06 08:55:48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가 공개한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알리익스프레스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사용자는 한 달 간 60만명(11%)이 불어났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소매업체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이커머스로 전...
"한 번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한국인 역대급으로 빠졌다 2024-03-04 21:00:03
자리를 내준 뒤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MAU는 4550만941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톡은 4519만3469명으로 2위다. 지난해 12월 유튜브의 MAU는 처음 카카오톡을 넘어섰다. 약 10만명이던 유튜브와 카톡의 격차는 한 달 후인 올해 1월 20만명대...
한국인 유튜브 시청시간 5년새 2배 급증 2024-03-04 18:40:42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50만 명으로 집계됐다. 2위인 카카오톡(4519만 명)보다 30만 명가량 앞섰다. 유튜브는 작년 12월 4565만 명으로 카카오톡(4554만 명)을 처음 제쳤다.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격차를 점점 벌리는 모양새다. 이승우...
유튜브, 카카오톡 제치고 3개월째 '국민앱' 1위 2024-03-04 15:04:56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4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4550만 941명으로 1위를 기록했다. 2위 카카오톡(4519만 3469명)보다 약 30만 명 더 많았다.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MAU 4564만 5347명으로 카카오톡(4554만 367명)을 처음 넘어선 후...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 돈 내고 본다 2024-03-04 11:12:21
시장분석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티빙 앱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안드로이드 기준 406만 명이다. 넷플릭스(796만 명)뿐 아니라 쿠팡의 OTT 플랫폼인 쿠팡플레이(510만 명)에도 미치지 못했다. 프로야구는 티빙이 쿠팡을 견제할 수 있는 카드로 꼽힌다. 지난해 국내 프로야구는 관중 810만여 명을 동원해...
유튜브에 꽂힌 한국인…"월 40시간 이용" 2024-03-04 08:50:50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 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카카오톡(4천554만 명)을 처음으로 제쳤다. 유튜브는 올해 1월(4천547만 명)과 2월(4천550만 명)까지 3개월 연속으로 국내 모바일 플랫폼 사용량 1위를 달리고 있다. MAU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