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쇼핑 20.3조…설 연휴 낀 1월 가장 많이 산 상품은? 2024-03-05 13:28:14
살펴보면 음식 서비스(98.4%)와 애완용품(82.5%), 아동·유아용품(82.1%) 순이었다. 지난해와 비교할 때 신발(6.0%포인트)과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3.6%포인트)의 비중은 높아진 반면 이쿠폰서비스(-11.7%포인트)와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7.3%포인트)이 차지하는 비중은 낮아졌다. 이광식 기자 bumeran@hankyung.com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육아용품 브랜드 ‘오유위시’를 운영하는 기업 ‘데이문’ 2024-03-04 18:16:01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데이문은 육아용품 브랜드 ‘오유위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심현우 대표가 2016년 7월에 설립했다. 심 대표는 “보편적인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소비자의 관점에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적절한 기술과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내 딸 빼고 다 명품 패딩"…이지혜도 두손 두발 다 들어 2024-03-02 10:15:28
유아복 브랜드 매출이 10% 증가했다. 부가부, 스토케 등 프리미엄 브랜드 유아용품 매출도 25% 늘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26.7% 늘었다. 역대급 불황 속에서도 이처럼 유·아동 명품이 선전하는 건 저출산 기조에 따라 자녀에게 적극 투자하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또...
'한국인 멸종위기'라는데…'이 주식' 갑자기 치솟는 이유 2024-03-01 08:00:03
육아용품 시장이 크게 위축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있다. 텐포켓 트렌드 때문이다. 텐포켓은 부모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가족뿐 아니라 주변 지인들이 합세해 한 명의 자녀를 위해 소비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한 가구의 자녀가 한 명 또는 두 명으로 줄어들고, 경제력 있는 조부모가 늘어나며 귀한 손자, 손녀를 위해...
신세계사이먼, 파주아울렛 아동전문관 '키즈 블라썸' 재단장 2024-02-23 09:37:36
브랜드가 입점했다. 유아용품부터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키즈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키즈 블라썸은 유·아동 동반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어린이 친화형 공간으로 내부를 개선하고 파스텔 색상으로 꾸몄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내달 3일까지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키즈 블라썸 위크' 행사를...
성큼 다가온 개학…이마트·SSG닷컴, 새학기 특가전 2024-02-18 06:00:01
Important Baby)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유아용품부터 기저귀, 물티슈 같은 육아 생필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새 학기 의류 기획전도 마련해 블루독, 알로봇, 밤부베베, 베네베네 등과 같은 브랜드 의류를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방이나 신발, 완구 등도 최대 59%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쌍용C&B, '코디 미용티슈 마블에디션' 출시 2024-02-15 09:00:01
소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C&B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화장지류(코디), 물티슈(코디, 베피스), 생리대(오닉), 유아기저귀(베피스), 시니어기저귀(키퍼스)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SS그룹은 모건스탠리PE(MSPE)가...
'설연휴 끝, 이제 봄맞이'…신세계 이커머스, 리빙·육아 특가전 2024-02-13 09:04:07
'베이비&키즈페어'를 열고 기저귀, 분유, 유아·아동 의류, 가구 등 출산·육아용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아이코닉스, 크록스, 하기스, 팸퍼스, 베베숲, 아비노베이비, 레이디가구, 압타밀, 트래드후스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관련 용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판매 상품 수만 20만개에 달하는...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저출생 여파로 유아용품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유아용품 매출은 오히려 폭풍 성장하고 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대형마트에서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세계 최저 수준의 저출생 여파로 국내 유통가에서 유아용품 판매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아이 울음소리가 사라지면서 유아용품 시장 자체는 쪼그라들고 있다. 그러나 집마다 아이 숫자가 줄어들자 한명을 위해 아낌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