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비빔밥과 소통 2021-05-23 17:37:56
비빔밥이 대표적이다. 비빔밥은 흔히 “비벼 먹고 말지 뭐” 하는 그저 그런 음식이 아니다. 이웃 간 정이 소통과 맞물려 한끼 품앗이로 승화된 걸작이란 찬사가 아깝지 않은 전통음식이다. 비빔밥은 오늘날 한식의 대명사가 됐다. 그 원조로 대부분 전주를 떠올릴 텐데 고향 진주에도 그에 못지않은 비빔밥이 있다. 일곱...
중기부, 소상공인 88社 선정…을밀대·가족회관 '백년가게' 2020-12-23 17:54:56
내는 평양냉면집으로 꼽힌다. 전주시에 있는 가족회관은 ‘전주 음식명인 1호’인 창업자를 비롯한 3대가 운영하는 전주대표 비빔밥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중기부는 자발적 상생협력기업과 연계해 백년가게 요리법이 접목된 가정간편식(밀키트)의 개발·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서울 '을밀대'·전주 '가족회관' 등 88곳 백년가게 선정 2020-12-23 13:48:56
전주시에 있는 가족회관은 ‘전주 음식명인 1호’인 창업자를 비롯한 3대가 운영하는 전주대표 비빔밥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서울에선 25년 업력의 닭찜, 갈비찜으로 유명한 마포나루(1호점), 24년 업력으로 유니짜장,신락면이 대표 메뉴인 신락원이 국민추천제로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오리한정식으로 유명한...
서울 을밀대·전주 가족회관 등 88곳 '백년가게' 선정 2020-12-23 12:00:13
전주 음식명인 1호'인 창업자를 비롯한 3대가 운영하는 전주 비빔밥 전문점 가족회관이 포함됐다. 또 서울시 무형문화재 장인이 창호, 목기, 목가구 등을 전통 수공예 방식으로 제작하는 서울 용산구의 성심예공원과 수산 분야 대한민국 명장이 세운 부산 사하구의 ㈜덕화푸드 등이 있다. 중기부는 앞으로 이마트와...
교촌치킨,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 출시 2020-12-21 17:59:38
`전주비빔밥&청송식 매운닭불고기`, `닭가슴살 카레라이스&골드오믈렛`, `매콤닭가슴살라이스&버섯불고기큐브닭가슴살`, `고구마닭가슴살라이스&매콤큐브닭가슴살`, `브로콜리닭가슴살라이스&매콤비엔나소시지`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7월 교촌과 업무제휴를 맺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50년 전통'·'국내 1호 매장'도 코로나 직격탄에 '폐업' 2020-12-10 08:34:03
상호를 '전주중앙회관'으로 바꿨다. 전주중앙회관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명동을 찾는 외국인 손님이 끊기며 영업난에 시달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중앙회관은 명동이라는 입지와 비빔밥이라는 메뉴의 특성상 손님의 70% 이상이 외국인이었다. 명동 전주중앙회관은 '서울미래유산'으로 등록된 가게기...
쑥쑥 크는 카카오 캐릭터 사업…K팝 열풍 타고 日·동남아서 러브콜 2020-11-25 15:46:51
전북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 정규 브랜드스토어를 추가로 열었다. ‘갓라이언의 서재’ ‘비빔밥 인형’ 등 전주 한옥마을점에서만 구입 가능한 ‘전주감래 에디션’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전주 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도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올 4월 출시한 ‘전주 유생프렌즈’ 에디션은 두...
한국 전통의 美 세계인에 통했다.. '2020 한국문화축제' 인기 2020-11-25 14:08:06
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된 ‘한류문화장터’는 목포, 전주, 안동, 강릉 지역의 특산품과 김치 등을 판매해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행사가 종료되는 29일까지 매일 1만 명 선착순으로 30% 할인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지난 11일에는 인터파크 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목포 낙지젓갈, 전주비빔밥 즉석식품, 강릉 단오빵, 안동...
윤송아 ‘2020 전주 한복모델 선발대회’ 홍보대사 위촉 2020-10-19 13:14:23
전북 전주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전라감영과 첫마중길 일원에서 전주한복오감'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
광안리 해변서 정장에 수영모 쓰고 춤바람…"이게 K-리듬이다" 2020-09-09 11:06:29
등 문화재를 거닌다. 김치나 비빔밥 등 전통 음식도 빼놓지 않고 등장한다. 이번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광고 ‘Feel the Rhythm of KOREA’는 다르다. 한복 대신 색색깔의 옷을 입은 댄서들이 나와 지역 명소에서 ‘군무’를 춘다. 서울 편에서는 빨간 정장에 조선군 모자와 대감 갓을 쓴 모델들이 청와대 앞과 자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