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반크, 10일 킨텍스서 '글로벌 소버린 AI 포럼' 개최 2025-12-02 16:45:04
주권 AI 글로벌 공헌 프로젝트로 완성하자'를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반크 연구원들이 '한국 주권 AI의 글로벌 공헌: 아프리카 편향·왜곡 사례 분석을 통해' 등 AI 시대의 역사·문화 주권과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쉐라톤 나트랑 호텔 & 스파의 ‘스팀앤스파이스’ "광둥 미식의 새로운 장을 열다" 2025-12-02 15:49:59
감각의 균형을 추구하는 스팀앤스파이스의 정체성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 광둥 요리 전통을 이어온 가문에서 태어난 그는 어릴 적부터 광둥의 맛과 향, 기술 속에서 성장했다. 이러한 뿌리는 그의 미각뿐 아니라 주방에서의 철학을 형성하는 중요한 기반이 됐다. 광둥 요리의 정교함과 예술성을 탐구하며 그는 전통과 창...
인천 대표 연말공연 '건축! 음악을 품다' 이달 16일 공연 2025-12-02 15:44:57
이 공연의 정체성을 잘 알려준다. 건축사와 건축과 교수 등 전문가가 무대에 올라 도시와 건축에 대한 대중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기존 음악공연에서 볼 수 없는 콘텐츠다. 건축 이야기는 단순한 배경지식을 넘어 영상에 담긴 건축물과 장소가 가진 문화적·사회적 의미를 깊이 있게 설명해준다. 다시, 이 공연의 핵심은...
서울시, 2026년 서울색 ‘모닝옐로우’ 발표…아침 해의 노란빛 상징 2025-12-02 15:09:15
서울시민의 하루를 여는 노란 아침빛이 내년 도시 정체성을 상징하는 색이 됐다. 서울시는 2026년 서울색으로 시민이 직접 포착한 아침 해의 노란빛을 담은 ‘모닝옐로우(Morning Yellow)’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모닝옐로우’는 매일 아침 떠오르며 시민의 하루를 여는 아침 해에서 추출한 색으로, 2024년...
황홀스레, 신제품 ‘화이트 두바이 쫀득쿠키’ 출시...제품 라인업 확장 2025-12-02 13:56:43
쫀득쿠키 라인업은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그 연장선에서 또 하나의 완성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현재 ‘골드 두바이 쫀득쿠키’도 조만간 추가 출시 예정이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새로운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첫 ADC 신약 美 FDA 임상 신청 2025-12-02 11:01:36
IND를 시작으로 신약개발사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특히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서울대, 프로티나와 함께 2027년까지 항체 신약 후보물질 10개를 개발하는 국책과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설된 '에피스넥스랩'도 ADC와 '펩타이드 관련 요소기술' 플랫폼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현아 기자...
"제니 메이크업 해달라는 뉴요커들"...'퍼펙트 글로우'가 발견한 K뷰티 [종합] 2025-12-01 15:32:34
우리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박 부장은 K콘텐츠, K컬처의 유행이 K뷰티로 확장된 것에 대해 "하루하루 날이 거듭될수록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고, 실제로 제품도 알고, 사용법도 알고 있어서 이곳을 찾은 분들이 서로 애교살 그리는 법도 알려주더라"며 "그러다 보니 '퍼펙트 글로우'를 통해 아직은...
[르포] 호주 시드니를 누비는 '교통약자의 발'…현대로템 NIF 2층 열차 2025-12-01 11:00:05
그림이 있었다. 원주민 공동체의 문화와 정체성을 존중한다는 의미다. 이 열차는 현대로템이 호주 시장에 내디딘 첫발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NSW) 정부와 총 610량(1조 6천억원 규모)의 NIF(New Intercity Fleet·신형 도시간 열차) 공급 계약을 맺고 올해 6월까지 납품을...
KCC건설 ‘집에 가자’ 캠페인, 광고대상 2관왕 수상 2025-12-01 10:24:05
일상의 균형을 회복하고 정체성을 되찾게 해주는 가장 근원적인 안식처다. 스위첸은 ‘집에 가자’라는 메시지를 통해 하루를 열심히 살아온 이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KCC건설은 앞으로도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캠페인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화려함보다 내실 중시…포용적 자산관리가 지향점이죠” 2025-12-01 09:30:08
있습니다. 이는 IBK기업은행이 지난 64년 동안 걸어온 정체성과도 일맥상통합니다.” 그런 IBK기업은행의 성향을 반영한 사업을 소개한다면. “올해 1월부터 스타트업WM이라는 차별화된 모델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가 고민했던 것은 ‘우리의 고객인 중소기업이 어떻게 하면 잘 클 수 있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