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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 '경영권 분쟁' 일단락…윤상현 부회장 사내이사 선임안 통과 2025-09-26 14:17:55
축을 맡아온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콜마그룹 오너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의 콜마비엔에이치 이사 선임으로 일단락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6일 세종테크노파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과 이승화 전 CJ제일제당 부사장의 사내 이사 선임안을 의결했다. 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2025-09-26 09:53:35
기업을 거쳐 ODM과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까지 넘나드는 혁신으로 성장해왔다. IMF라는 국가적 위기, 중국 진출에서 시작한 과감한 글로벌 확장, ‘코로나19’라는 또 다른 위기 등을 이경수 회장이 어떻게 돌파했는지가 담겼다. 화장품 전문가로서 이경수 회장의 통찰력도 담아 냈다. 한국은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 약...
코스맥스 3대 주주된 GIC…"K뷰티 쇼핑" 2025-09-25 17:29:55
그 내용을 공시해야 한다. 전날엔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GIC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지분을 5.005% 보유했다고 공시했다. 16~17일 이틀간 이 기업 주식을 1227억3872만원어치 집중 매집했다. 이번 매수로 GIC는 코스맥스비티아이(지분율 27.23%), 국민연금관리공단(지분율 13.29%)에 이어 코스맥스의...
무신사 뷰티, 코스맥스 기술 입고 신제품 개발 나선다 2025-09-25 11:40:15
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무신사 뷰티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인 오드타입, 위찌,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등의 전문성을 강하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스맥스 독자 미백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을 적용한 새로운...
무신사, 뷰티 판 더 키운다…코스맥스와 손잡고 화장품 개발 2025-09-25 09:51:01
플랫폼 무신사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강화에 나선다. 코스맥스의 제조 역량과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을 결합해 K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올 들어 240% 폭등하더니…"시총 1위도 노린다" 잭팟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5-09-23 22:00:03
회사는 엔비디아의 최대 서버 공급 업체다. 글로벌 서버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시장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년 전부터 엔비디아의 H100와 H800 등 고성능 AI 서버를 만들고 있다. 엔비디아 외에도 애플과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클라우드 컴퓨팅...
넷플릭스도 인정한 한국 애니메이션 회사…"K애니 르네상스 이룰 것"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09-23 08:13:28
영상 보정 등 전 공정을 소화하는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의 제작 체계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애니메이션 하청에 몰두해 작품을 만드는 다수의 국내 애니메이션 회사와 달리 스튜디오미르가 양질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이유기도 하다. 주 협력사인 미국 애니메이션 회사에 최적화한 작업 방식...
AI·투자 바람 타고…부산에 혁신 스타트업 집결 2025-09-22 17:34:02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업자개발생산) 업체들이 밀집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그릿지도 부산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최근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플라이아시아에 전시 부스를 차렸다. 이 기업의 사업 모델은 ‘개발자 구독형’이다. 전국 각지에 흩어진 개발자의 역량을...
천주혁 대표 "해외 뷰티도 사겠다" 구다이글로벌 '광폭 M&A' 본능 2025-09-22 17:32:04
게 많은 전문가의 견해다.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의 기술력을 등에 업은 인디 브랜드들은 SNS와 숏폼 콘텐츠 기반 마케팅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었고, 저렴한 가격대를 내세워 해외 M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미국, 유럽의 10~30대를 K뷰티...
[사설] '초격차'가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는 이경수 회장의 성공 스토리 2025-09-22 17:28:48
만에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1위에 올랐고, 세계 4500여 개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10년째 수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그는 “90점은 노력하면 얻을 수 있지만 합격점이 97점이라고 할 때 여기까지 도달하기는 매우 어렵다”며 초격차를 위한 치열한 노력을 강조했다. 코스맥스의 성공 신화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