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신사업 꽂힌 태광, 뷰티 이어 조선까지 무차별 확장나서 2025-11-13 17:43:29
조선사(수준 잔량 기준)에 오르는 등 한국 조선 ‘빅4’(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중 하나였다. 벌크선과 중형 탱커선 등 범용 선박으로 범위를 좁히면 세계 1~2위를 다퉜다. 하지만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신규 선박 발주가 끊기고 중국의 저가 공세가 본격화하면서 ‘고난의 항해’가 시작됐다. 여기에...
HD현대 정기선 회장, 인도 석유부 장관과 파트너십 확대 논의 2025-11-13 17:08:13
앞서 HD현대는 지난 7월 인도 최대 국영 조선사인 코친조선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설계·구매 지원 ▲생산성 향상 ▲인적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정기선 회장은 "인도와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HD현대는 인도의 조선산업 발전을 돕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상선 2500척 확대 '조선 강국' 노리는 인도, HD현대 정기선 찾아온 이유는 2025-11-13 16:22:33
조선사인 코친조선소와 MOU를 체결하고 ▲설계·구매 지원 ▲생산성 향상 ▲인적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한 바 있다. 최근에는 협력 범위를 함정사업까지 확대, 밀접한 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정기선 회장은 “인도와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HD현대는 인도의 조선산업 발전을 돕는...
정기선, 인도 장관 만나 "HD현대는 인도 조선업 최고의 파트너" 2025-11-13 14:00:17
최대 국영 조선사인 코친조선소와 포괄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설계·구매 지원, 생산성 향상, 인적 역량 강화 등 협력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인도 대표단은 오는 14일에는 HD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를 찾아 선박 건조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JP모간 "1년 내 코스피 6000 가능"…주도주에 올라타라 2025-11-11 15:54:25
34만원에서 64만원으로 88% 상향 조정했다. 이 증권사가 국내 조선사 재평가에 나선 건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마스가(MASGA) 프로젝트’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돼서다. UBS는 HD현대중공업에 대해 “이 종목은 2028년 예상 주가수익비율(PER) 20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한국 방산 종목들이 최대 29배의 PER...
'자율무기 두뇌' 노리는 美 실드AI…"우크라 전장서 실전 능력 증명" 2025-11-10 17:24:55
조선사 헌팅턴잉걸스인더스트리스와는 무인 잠수정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쇼생크 고엘 실드AI 제품 담당 부사장은 “자동차산업이 5년 전에 경험한 소프트웨어 전환이 현재 방산업계에서 한창 진행 중”이라고 평가했다. 지난해 8월 록히드마틴에서 실드AI로 이직한 샤퍼 부사장은 최근 미국 방산업계의 변화를 보여주는...
HD현대중공업, 컨테이너선 2척 수주...4353억 원 규모 2025-11-10 09:43:23
불구하고 무역 흐름이 견조하게 유지되고, 신흥 시장 교역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미·중 갈등에 따른 해운사들의 공급망 재편 움직임으로 국내 조선사에 대한 추가 발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력과 안정적인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컨테이너선...
"싸게 살 기회 왔다는데"…코스피 빠질 때 조용히 웃는 주식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2025-11-09 07:26:13
63.0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은 고정비 부담이 크지 않고 장기적으로 제조업 노령화 이슈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의미”라며 “HD현대마린솔루션의 사업 형태는 국내 조선사들이 추구해야 하는 미래 사업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글로벌 선박 발주 내년에도 부진…무역분쟁·해운규제 연기 영향 2025-11-09 06:00:00
보고서는 "내년 수주가 다소 부진하더라도 국내 조선사의 운영에 큰 타격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신조선가 하락이 지속되고 발주량이 부족한 상황이 수년간 지속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특히 IMO 조치 연기와 관련해 "향후 2~3년간 신조선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을 유...
美, 입항수수료 등 中조선업 겨냥 징벌조치 1년 유예 공식발표 2025-11-07 07:39:01
선사들이 그동안 가격 경쟁력 때문에 선택해온 중국 조선사에 발주를 중단하게 해 한국 조선업체가 수혜를 볼 것으로 관측됐다. 그러나 중국도 가만히 있지 않고 미국의 '무역법 301조' 조사에 대응하는 보복 조치를 시행했고, 그 일환으로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5곳을 제재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