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탄소 배출 줄이자"…칸 영화제, 메뉴서 소고기 금지 2024-05-20 19:05:49
대신 채식 메뉴를 늘리기로 했다. 주최 측은 닭고기보다 소고기 생산 과정에서 4.5배 많은 온실가스가 배출된다는 연구 결과를 인용하며 "소고기 금지는 음식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효과적이고 수용 가능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주최 측은 또 친환경적인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전기차를 행사에 쓰이는 공식 차량으로...
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먹거리와 글루텐프리, 채식주의 식품 등을 갖춘 프리미엄 식품 라인을 출시했다. 온라인 플랫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반려동물, 미용 등의 카테고리 매출은 30% 증가했고, 가구나 스포츠용품 등 기타 카테고리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뛰었다. 월마트의 사업 다각화도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 월마트는 지난해...
알피바이오,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 공략 '본격화'…"연평균18%씩 성장" 2024-05-20 10:36:07
알레르기나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 완전 채식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에게 흔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이의 경우 비타민 D 결핍에 따라 뼈 조직이 적절하게 광물화되지 않아 뼈가 연해지고 골격 기형이 발생하는 질병인 구루병과 관련이 있다. 구루병은 성장 장애, 발달 지연, 저칼슘혈증 발작, 파상풍 경련, 심근...
농심, 프랑스 등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2024-05-14 10:32:20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 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심은 올해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코리아 엑스포 2024'와 'K-스트리트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프랑스 현지 유통업체와 협업해 매장 내...
농심,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EU 본격 공략 2024-05-14 09:49:13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한다. 올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맞아 ‘코리아 엑스포 2024’, ‘K-스트리트 페스티벌’, ‘매장내 팝업스토어’ 등을 추진, 고객접점의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프랑스...
"이 김밥 반품하세요"…대장균 기준 부적합 2024-05-10 21:30:53
비건(채식) 김밥을 판매 중지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식품제조가공업소 '제이비프레시'가 제조한 '제주당근 유부우엉 곤약비건김밥' 220g이다. 소비 기한은 2025년 5월 1일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 업소로...
'대장균 기준 부적합' 비건 김밥 판매 중단·회수 2024-05-10 17:54:37
채식) 김밥을 판매 중지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식품제조가공업소 '제이비프레시'가 제조한 '제주당근 유부우엉 곤약비건김밥' 220g이다. 소비 기한은 2025년 5월 1일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 업소로 반납해달라고 당부했다....
비건 환호할 '무설탕 팥죽, 식물성 장조림'…스님들 음식 이렇게 맛있다니 2024-05-10 10:50:17
채식이면서도 식물성 재료의 다양한 배합과 조리를 통해 창조적인 맛을 내는 사찰 음식이 시중 제품으로 나온다. 식음료(F&B) 기업 CJ제일제당이 오는 15일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조계종과 손잡고 비건(채식주의자) 소비자를 겨냥한 사찰식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미래 먹거리 '대체해조·수산배양육' 개발에 286억원 투입 2024-05-09 11:00:01
국제적인 식량위기 대응책이자 최근의 채식 소비 경향을 반영한 미래 유망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수부는 "대체해조육 및 수산배양육 기술개발은 수산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차세대 수산식품 개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 수산업과 최신 생명공학기술을 융합한 신산업을 육성하고 ...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채식주의자의 비중이 약 40%에 달하는 인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현지의 높은 기온에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초콜릿을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현지 고속철도에서 아침 식사를 주문하면 메뉴로 제공될 정도로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