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형님' 모델 아이린, SNS 인플루언서로도 활동 "최근 브랜드 론칭했다" 2019-09-07 22:05:00
대해 “모델로 살았지만 인플루언서다. 예전의 파워블로거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라고 소개했다. 조이 또한 “아이린 언니가 정말 스타일리시해서, 우리 레드벨벳이 등장했을 때 헤어스타일 시연 사진에도 언니가 있었다. 그 정도 영향력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아이린은 “SNS...
J뷰티 안방에 부는 3차 한류열풍…K뷰티 인기 '상종가' 2019-08-08 06:05:01
정도로 이 같은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또 다른 패션 잡지 '에스카와이'는 지난해 가을호 전체 내용을 K-뷰티로 채우며 '얼짱 메이크업'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일본의 뷰티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한국 뷰티 트렌드를 조명하면서 자연스럽게 K-뷰티 브랜드 노출도 늘고 있다. K-뷰티의 일본 시...
“덜 유명할수록 믿음직해”...평범한 이웃에 주목하는 마케팅이 뜬다 2019-07-29 18:14:00
패션 커뮤니티 ‘디젤매니아’.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국내의 한 제화 브랜드는 남성 패션 커뮤니티인 ‘디젤 매니아’에 신상품 마케팅을 진행했다. 디젤 매니아 카페 회원들이 해당 상품을 신어본 뒤 후기를 쓰게 하는 방식이다. 결과적으로 큰 효과를 보았다. 유명인만큼의 팔로워는...
옐로스토리 "40만 SNS 스타와 광고주 연결…동남아 찍고 美·유럽행" 2019-07-02 17:37:20
급증하기 시작했어요. 블로거와 광고주를 이어주는 매칭 플랫폼을 제대로 만들면 성공할 수 있겠다 싶었죠. 블로거들이 바로 1세대 인플루언서였던 셈입니다.”(정 대표)옐로스토리가 개발한 마케팅 플랫폼 ‘레뷰’(옛 위블)는 네이버 블로거들을 바탕으로 시작했지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코스알엑스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 미국 대형 매거진 `세븐틴` 2019 뷰티 어워즈 수상 2019-06-13 10:35:40
중·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매거진이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패션과 뷰티, 연애, 라이프 스타일 등 젊은 독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번 뷰티 어워즈는 총 5개 부문(Best of Makeup, Best for Acne, Best of Hair, Best of Nails, Best of Body)으...
[게시판] KT, 韓 패션BJ·中 왕훙 합동 '5G 쇼핑' 행사 2019-05-28 10:45:14
패션BJ·中 왕훙 합동 '5G 쇼핑' 행사 ▲ KT[030200]는 29일 apM이커머스와 '동대문을 라이브(Live)하라' 행사를 진행한다. apM이커머스가 자체 육성한 중국 인터넷 파워블로거 '왕훙'(網紅)의 라이브 판매 행사에 KT의 5G네트워크 기술과 대표 영상 서비스인 리얼 360을 접목해 '5G 쇼핑'...
아시아나항공, 中 '왕훙' 30명 초청해 SNS 홍보 2019-05-27 10:27:57
블로거 '왕훙'(網紅) 30명을 초청해 한국과 아시아나 홍보에 나선다. 이번에 선발된 왕훙들은 27일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2 격납고를 방문해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정비 현장 견학 등을 한다. 이들은 체험 과정을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실시간 업데이트한다....
파워 블로거 부러워?…일본서 '팔로워 매매' 성행 2019-05-23 13:30:01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로거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기준은 말할 것도 없이 팔로워 수다. 그런데 일부 파워블로거들은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돈을 주고 사는 방법으로 팔로워 수를 부풀리는 것으로 밝혀졌다. 21일 NHK에 따르면 30대의 한 여성 파워블로거는 6천 엔(약 6만 원)을 주고...
맥스타8, 국내 최대 ‘알리바바 타오바오 라이브 판매대전’ 개최 2019-04-25 13:20:05
파워블로거, 인기 인터넷스타를 뜻한다. 뷰티, 헬스, 패션, 맛집, 병원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에 대해 소비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유통 업계는 왕홍을 통한 중국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한편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루이왕이 발표한 ‘2018 중국 소비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왕홍...
[화보] 이윤영 “일과 육아 병행? 힘들지만 지지해주는 가족 덕분에 큰 힘 얻어” 2019-04-09 15:56:00
잘 맞추는 것이라고. 이름 앞에 늘 ‘파워블로거’, ‘인플루언서’, ‘대표’ 등 다양한 수식어로 설명을 대신하던 그는 이제 ‘몇억 대 매출 ceo’라는 수식어를 욕심내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비니앤컴퍼니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인터뷰 중 가장 밝은 미소를 띠었다. 그가 꿈꾸는 미래는 “비니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