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프리카 제대로 알자…반크-연합뉴스 우분투홍보대사 2기 모집 2025-11-17 09:00:00
빈곤이나 분쟁의 이미지로 단순화하거나 하나의 단일 문화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고 반크는 지적했다. 박기태 단장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우분투 정신을 실천하고 글로벌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홍보대사 활동은 젊은 세대가 디지털 시대의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는 데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속...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해시태그와 제목,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구현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Melissa로 사용자는 글을 쓰지 않아도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 하루를 자연스럽게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elissa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가 글을 쓰지 않아도 AI와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 하루가 자동으로 기록되는 대화형 일기...
日 축구대표팀 홍보 이미지인데…'태극기 아니야?' 시끌 2025-11-13 22:36:40
일본축구협회(JFA)가 국가대표팀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이미지가 '태극기'를 연상시킨다는 논란이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13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JFA는 지난 10일 'JFA·아디다스 축구 일본 대표 2026 캠페인 공동 발표회'에 맞춰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홍보용 이미지를 공개했다. JFA는 일본 아이돌...
동동국밥, 서울 마곡나루 직영점 오픈…수도권 진출 본격화 2025-11-13 13:51:58
홍보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있다. 매장 인테리어도 전통적인 국밥집의 이미지를 탈피해 깔끔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구성해 젊은층을 공략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동동국밥 마곡나루 직영점은 서울 및 수도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이미 경상권에서 검증된...
"설마 태극기"…日 축구대표팀 홍보사진 '와글와글' 2025-11-13 13:50:48
모습이 들어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파란색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멤버들이 중앙의 붉은색 원을 배경으로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미지 상단과 하단 양쪽에는 유니폼 제작사인 아디다스 로고를 연상시키는 세 줄이 배치됐다. 하지만 붉은색 원과 파란색 유니폼, 검은색 줄이 조합된 이 구도가 한국의 태...
김대헌 호반그룹 사장,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그룹 혁신 생태계 강화 2025-11-13 13:29:01
기능인 'AI 채커(AI Checker)'는 이미지와 언어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모달 AI 기술을 활용해 하자 접수부터 분류, 보수 작업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한다. 자동으로 분류된 하자는 전문 업체로 즉시 전달되며, 관리자는 보수 진행률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입주민에게 안내할 수 있다. 이를 ...
日축구 홍보대사 이미지 '태극기 연상' 논란…협회 "의도 안해" 2025-11-13 13:26:58
日축구 홍보대사 이미지 '태극기 연상' 논란…협회 "의도 안해"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축구협회(JFA)가 국가대표팀을 알리기 위해 만든 홍보대사 이미지가 태극기와 흡사하다는 논란에 휘말렸다고 산케이신문이 13일 보도했다. 일본축구협회는 지난 10일 아이돌 그룹 JO1, INI 멤버 중 축구를...
신라면세점, 그룹 '에이티즈' 홍보 모델로 발탁 2025-11-12 08:32:14
그룹 '에이티즈' 홍보 모델로 발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라면세점은 그룹 에이티즈(ATEEZ)를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K컬처에 관심이 높은 신규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에이티즈와 협업을 결정했다. 신라면세점은 에이티즈와 함께한 화보를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을...
10대 '수험생 핫템' 이었는데…이젠 2040에 '인기 폭발' 2025-11-10 15:09:28
비중은 55.4%였다. 이는 '스터디헤드폰'이란 이미지로 수능을 앞둔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공략했던 전작 WH-1000XM5와는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결과다. 전작은 50만원대에 판매되면서 학생 선물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았다. 하지만 WH-1000XM6의 경우 가격이 60만원대가 되자 학생 선물용으로...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등 ‘레트로(복고풍)’ 이미지가 강한 제품을 찾는 수요도 크게 늘고 있어요. 변화를 주도하는 층이 Z세대라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아날로그 세대와 거리가 먼 젊은이들이 그 시대를 그리워한다니, 조금은 의아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트렌드는 문화인류학적 고찰의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또 수능 비문학 지문과 논술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