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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美 금리인하 신중론…9월 동결 확률 8%→27% 2025-08-22 17:33:23
26.7%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확률을 73.3%로 전망했다.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21일(현지시간) 시작된 ‘잭슨홀 회의’에서 Fed 관계자들이 9월 금리 인하에 신중한 반응을 보이자 시장에서는 금리 동결 확률을 높여 잡았다. 제프리 슈밋 미국 캔자스시티 연방은행 총재는 이날 CNBC 인터뷰에서 “정책...
고동경양 인수 소식에…상한가까지 치솟은 엔시트론 2025-08-21 09:53:53
73.3%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고동컴퍼니는 경양식 전문 브랜드 고동경양을 갖고 있다. 2021년 문래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인천·수원·부산 등 9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6월에는 고동경양의 함박스테이크가 삼성 임직원식으로 납품이 확정되기도 했다. 엔시트론은 자회사 JK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편의점 너마저"…유통가 2분기도 '부진' 2025-08-17 19:18:43
수수료 비중은 73.3%로, 100원을 벌면 73원을 수수료로 내면서 수익이 내기 어려운 구조도 문제로 꼽힌다. 면세점 4사의 2분기 실적을 보면 '다이궁'(중국인 보따리상)과 손절한 롯데면세점은 흑자 전환했으나 인천국제공항 임대료에 허덕이는 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은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의 2분기...
편의점·홈쇼핑·면세점 2분기 '부진'…"업황둔화·소비침체" 2025-08-17 06:11:01
TV홈쇼핑 7개사의 방송매출액 대비 송출 수수료 비중은 73.3%로, 100원을 벌면 73원을 수수료로 내면서 수익이 내기 어려운 구조도 문제로 꼽힌다. ◇ 롯데면세점 영업이익…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 영업손실 면세점 4사의 2분기 실적을 보면 '다이궁'(중국인 보따리상)과 손절한 롯데면세점은 흑자 전환했으나...
"이게 통하네"…'최악의 상황' 맞은 홈쇼핑, 결국 터졌다 [트렌드+] 2025-08-13 10:22:28
방송 매출의 73.3%가 유료 방송 플랫폼 송출 수수료로 빠져나가 수익성 부담이 커졌다. TV 채널 매출 비중은 2019년 56.5%에서 2024년 49.1%로 하락했다. 업계 전반에 사업 구조 전환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다.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TV를 벗어나 콘텐츠 기반 신규 플랫폼 안착에 성공하는 사업자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우리 전통 유산, K컬처 시장 300조원 달성 원동력 될 것" 2025-08-03 18:02:46
73.3% 증가했다. 외국인 관람객도 같은 기간 13만 명에서 20만 명으로 늘었다. 역대 최초로 400만 명을 넘어선 2023년(418만 명)의 최다 관람객 갱신이 확실시된다. 가족 단위 관람객뿐 아니라 방한 외국인 관광객까지 몰리며 주말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해 입장 대기에만 1~2시간이 걸린다. 관람객 증가와 함께 박물관에서...
車 정비 불량·수리비 과잉청구 불만 급증 2025-07-18 17:40:49
중 73.3%(699건)를 차지했다. 수리비, 진단료 등을 사전 안내 없이 청구하거나 과잉 정비하는 등 부당 청구 피해는 18.2%(173건)에 달했다. 일부 정비업체는 견적 금액을 사전에 안내하지 않거나 최초 안내액보다 1.6배 높은 비용을 청구했다. 피해 구제 신청 953건 중 배상·수리·환급으로 합의한 사례는 36.9%(352건)에...
"고치려 갔다가 오히려 손상"…차주들 '분통' 2025-07-18 14:14:34
등 '정비 불량'이 699건(73.3%)으로 가장 많았다. 수리비나 진단료, 견적료 등을 사전 안내 없이 청구하거나 과잉 정비하는 '제비용 부당 청구'도 173건(18.2%)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정비 불량이나 과잉 정비 등의 피해 사실은 규명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소비자원 분석에 따르면 자동차 정비 관련...
자동차 수리 맡겼더니…'이럴거면 차라리' 분통 터진 차주들 2025-07-18 13:19:47
신청의 73.3%(699건)는 정비 불량에서 비롯됐다. 브레이크 패드 교환 뒤 캘리퍼 조립 불량으로 등속조인트가 손상되거나, 제조사 인증을 받지 않은 부품 사용으로 전기계통에 이상이 발생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수리비·진단료 등 부당 청구 피해도 18.2%(173건)에 달했다. 일부 정비업체는 견적 금액을 사전에 안내하지...
"차정비 맡겼는데 손상"…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 '정비불량' 2025-07-18 06:00:03
'정비 불량'이 699건(73.3%)으로 가장 많았다. 수리비나 진단료, 견적료 등을 사전 안내 없이 청구하거나 과잉 정비하는 '제비용 부당 청구'도 173건(18.2%)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정비 불량이나 과잉 정비 등의 피해 사실은 규명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소비자원 분석에 따르면 자동차 정비 관련 피해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