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유튜브 보면 돈 번다" 경제지 채널서 압도적 1위 2021-01-27 17:42:03
MCN사업부에서 교육 콘텐츠 성공 모델로 소개되는 등 출범 초기부터 관심을 끌었다. 전형진 기자는 ‘3분 부동산’이라는 쇼트폼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짧은 시간에 재미를 곁들인 부동산 정보를 전달해 유튜브에 최적화된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는다. 신연수 기자는 청약으로 내집 마련하는 방법을 무주택자들과...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특강 2021-01-27 15:51:33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2021년 1월 25일(월)부터 2월 16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현대홈쇼핑 '라방' 대박…1년새 매출 5배 2021-01-26 17:04:46
은 39.1%로 전년(28.2%)보다 약 11%포인트 커졌다. 현대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를 TV홈쇼핑과 온라인몰, T커머스에 이어 ‘제4의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작년의 네 배 수준인 1000억원이다. 상반기에만 라이브커머스 인력 10여 명과 전문 쇼호스트 7명을 추가로 영입할 계획이다. 지난해 120억원을...
CJ오쇼핑, 온라인 전용 PB상품 늘려…'인플루언서 커머스' 승부수 2021-01-13 15:17:10
많은 인플루언서를 영입하기 위해 멀티채널네트워크(MCN)와 제휴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나눔배송 서비스도 확대한다. 나눔배송은 CJ오쇼핑이 지난해 11월 시작한 서비스로 주문한 상품을 두세 곳으로 나눠서 보내준다. 판매수량이 많아 홈쇼핑 상품을 부담스러워했던 소비자들과 1~2인 가구 비중이 높은...
홈쇼핑 업계, 새해 PB상품·미디어커머스 강화…MZ세대 겨냥 2021-01-10 10:00:01
TV홈쇼핑보다 10세가량 낮고, 신규 고객 비중은 5%포인트가량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CJ ENM 커머스부문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영입을 위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회사와 제휴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도 올해 사업의 중점을 미디어 커머스 채널 경쟁력 강화에 뒀다. 지난해 크리에이터를...
[게시판] 신세계TV쇼핑,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 청년 교육생 모집 2021-01-07 06:00:03
모집 ▲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6일까지 콘텐츠 제작·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더 온에어 플러스'의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창업 교육 전문 기업 언더독스와 협업해 내달 17일부터 6주간 교육한다.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개인 또는 팀)이...
대도서관·이말년 소속사들 콘텐츠 맘대로 못 고친다 2021-01-05 17:19:56
시정됐다고 발표했다. MCN은 자금 및 촬영 지원, 저작권 관리, 채널 홍보 등을 통해 유튜버 활동을 지원하고 수익을 나눠 갖는 업체다. 연예계로 치면 연예기획사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번에 불공정 약관을 시정한 CJ E&M에는 지난해 연말 기준 대도서관(사진) 등 1400여 팀의 유튜버가, 샌드박스네트워크에는...
'대도서관·이말년·주호민 소속사' 갑질 약관 고쳤다 2021-01-05 12:00:01
약관 조항을 발견했고, MCN들이 이를 자진해 고치면서다. MCN은 유명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들의 제작, 저작권 관리, 홍보 등을 지원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일종의 연예기획사(소속사)다. 공정위는 5일 이 같은 내용의 '3개 MCN 사업자의 불공정약관 시정결과'를 발표했다. 공정위는 "크리에이터가 2019년 초등학생...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의식주 벤처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된다는 점이다. 집닥이라는 인테리어 플랫폼이 등장하자 도배 장판 등 영역별로 세분화된 벤처들이 등장하고 있다.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경험에 대한 공유를 쇼핑으로 연결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지난달 네이버 등으로부터 770억원을 유치했다....
디밀,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2020-12-03 17:55:16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은 친환경 화장품 제조업체 시너지플래닛츠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과 지분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시너지플래닛츠는 친환경 브랜드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를 운영하는 회사다. 디밀은 시너지플래닛츠를 통해 생산한 제품을 현대홈쇼핑 등에 입점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