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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연세우유크림빵, 누적판매 5천만개 돌파 2024-01-18 11:31:32
아니라 연세우유 크림빵의 매출 상승세는 제조를 담당하는 중소파트너사와 연세우유의 광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이들의 매출 성장까지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해당 상품의 판매 순위는 우유 생크림빵, 초코 생크림빵, 말차 생크림빵, 황치즈 생크림빵, 옥수수 생크림빵 순으로 나타났다.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잘한다던 K반도체·배터리마저…미래산업 경쟁 순위서 사라졌다 2024-01-17 18:22:13
유전공학과 생물학적 제조 두 개뿐이다. 그나마 기술 점유율은 2~3%로, 중국과 미국의 발끝에도 못 미친다. 바이오업계 관계자는 “중국은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만 100개가 넘는다”며 “바이오 분야 미래기술도 많이 확보한 만큼 한국이 넘어서기 힘들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정부 주도로 장기간에...
韓보다 한수 아래던 中, 첨단 R&D선 이미 역전 2024-01-17 18:21:09
내건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가능했다. 2015년 ‘중국제조 2025’ 계획을 천명한 중국은 국가 주도로 첨단 산업 육성에 나섰다. 미국의 각종 경제 제재에 맞서 기술 자립에 나서자는 게 골자였다. 이를 위해 반도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등 정보 기술, 3차원(3D) 프린팅, 로봇, 자율주행, 항공우주 등 첨단산업...
한국경제 이끄는 반도체…'메가 클러스터'로 초격차 경쟁력 강화 2024-01-15 15:16:07
등은 반도체 강국 한국과의 관계 형성에 힘쓰고 있다. 반도체 역량이 '안보'와도 연관된 만큼 반도체 성공 신화를 써온 한국과의 관계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 과거 냉전시대에는 각종 첨단무기에 활용되는 반도체 역량이 미국과 소련 간 패권 경쟁의 주요 변수로 꼽혔고, 현재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에서도...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중소 편의점 브랜드가 있다. 편의점 강국인 일본 대형 브랜드들은 국내에서 맥을 못 췄다. 이는 삼일절과 광복절, 독도 이슈에 따른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벌어질 때마다 타격을 받아서다. 업계 관계자는 "초창기에는 일본 등 외국 편의점 브랜드가 들어왔지만, 한국 소비문화를 맞추는 데 서투르고 국민 정서의 벽 등을...
[한경에세이] 연구는 투자이자 수익사업 2024-01-12 18:46:21
있다. 바이오산업 강국으로 갈 수 있는 첫 단추는 채워졌다. 이후가 문제다. 인재들을 미래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나 신약, 의료기기 개발자인 의사과학자로 육성하려면 혁신적인 방안들이 ‘현실적으로’ 시행돼야 한다. 이 시대의 의학 연구는 ‘수익사업’이다. 좋은 연구 성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투자가 필요하다....
편의점서 대박나더니…'디저트 강국' 대만에 깃발 꽂는 제품 2024-01-12 16:01:09
탕후루 등으로 유명한 ‘디저트 강국’이다. 연세유업은 우선 타이페이 등 대만 북부 지역 편의점 약 3000여곳을 중심으로 점차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생크림빵 제조에는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수급한 1급A 등급 원유가 사용된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美국방부 "포탄 부족"…한국 방산업계 호재? 2024-01-12 07:30:06
같은 첨단 제조기법을 적용하라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국방부는 냉전 이후 30년간 미국의 방산업이 축소되고 관련 공급망이 해외로 이전하면서 중국이 미국뿐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에 있는 미국의 주요 동맹의 합산 역량을 크게 능가하는 제조 강국이 됐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최근 몇 년의 사건을 통해 미국 내...
포탄 부족한 美 "동맹과 협력 확대하라"…한국 방산업계에 기회? 2024-01-12 07:10:39
비축량을 확대하며, 자동화공장 같은 첨단 제조기법을 적용하라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국방부는 냉전 이후 30년간 미국의 방산업이 축소되고 관련 공급망이 해외로 이전하면서 중국이 미국뿐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에 있는 미국의 주요 동맹의 합산 역량을 크게 능가하는 제조 강국이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최근 몇 ...
[시론] 소중한 유산, 한국의 기업가정신 2024-01-10 17:54:15
키워냈고 제조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과거 주로 산업보국(産業報國)의 영역에서 발휘되던 기업가정신은 이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역 상생 같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그러나 최근 기업가정신이 쇠퇴하고 있다는 우려가 크다. 사회 전반에 만연한 반(反)기업 정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