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 경제위기의 외식업 창업전략은? 2013-01-22 17:25:59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며 이들을 맹추격을 하고 있다. 둘째, 업종이 결정되었다면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충성도 즉 로열티가 높다는 뜻은 젊은 층의 언어로는 무엇인가에 ‘꽂혔다’ 또는 ‘폐인이 됐다’는 의미다. 이런 고객층이 두터운 브랜드일수록 경기에 민감하지...
[마켓인사이트] 트러스톤·마이다스운용도 진출 '채비' 2013-01-22 16:58:32
기준)으로 2년차를 맞는 올해는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란 게 업계 관측이다. 출범 초기 삼성, 미래에셋 등 대형 운용사들의 리그였지만 올해는 헤지펀드 시장의 진입 문턱이 낮아지면서 중소형 운용사의 잇따른 신규 진입이 예상된다. 지난달 28일 하이자산운용은 롱쇼트 전략을 구사하는 ‘하이힘센 1호 c-s’를...
자동차산업, 작년 무역흑자 600억달러 첫 돌파 2013-01-22 16:50:41
eu(유럽연합)시장 침체, 중남미시장 성장세 둔화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미국, 동유럽, 아프리카 등으로의 수출이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0.4% 늘어난 316만5,689대에 달했다. 자동차 수출 증가율이 무역흑자 신장률을 밑돈 건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마케팅을 적극 펼치며 해외 판매를 늘린 반면 국내 기업들은...
"남자의 로망"…고급시계 매년 20%대 성장 2013-01-22 16:47:39
브랜드의 성장세가 2011년을 정점으로 주춤해진 것과는 달리 명품 시계는 여전히 20%대의 높은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수입 명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시계 제외)은 2010년 12.6%, 2011년 19.6%에서 작년에는 한 자릿수(9.8%)로 한풀 꺾였다.반면 명품 시계 매출 증가율은 2010년 25.2%, 2011년...
SC은행,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3% 전망 2013-01-22 16:24:36
정도의 추경예산이 확보되고 1분기부터 강한 성장세를 보여야 달성할 수 있는 목표이지만 한국이 이미 선진국형 경제구조로 진입했다고 본다면 연간2~3%의 경제성장률은 그리 비관적인 수치는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가계부채 및 부동산 시장의 연착륙이 당분간 계속되고 이는 소비 및 건설경기에 유리한 요소가...
줄기세포기업 파미셀, 계열사 아이디비켐 흡수합병 2013-01-22 16:15:29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수익성 개선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 업계에서도 양사의 합병에 주목하고 있다. 파미셀은 줄기세포치료제 관련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연구개발(r&d)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이디비켐은 파미셀이 장기성장 모멘텀으로...
저비용항공사 `쾌속순항`..대형사 `가격 맞불` 2013-01-22 16:04:53
이어 지난해에도 50% 이상의 시장을 도맡았습니다. 이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전체 시장 점유율(18.8%)도 20%에 육박했습니다. 반면 일부 대형항공사는 지속적인 국내선 탑승객 수 감소로 체면을 구겼습니다. * 대한항공 국내선 탑승객 수 추이 (단위: 만 명, 자료: 국토해양부) 1,110(2006년) => 981(2008년) =>...
"효율 높이고 가볍게, 피크 소재로 금속 대체" 2013-01-22 15:55:02
매년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험멜 대표는 “기술 유출 우려뿐 아니라 품질 안정성을 위해 영국 밖에 공장을 세울 계획은 없다”며 “삼성과 현대차, lg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스마트폰, 자동차, tv, 컴퓨터 관련 개발 지원을 위해 한국에 추가 기술센터를 짓는 것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정현 기자...
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익 4천455억원‥전년비 20%↑ 2013-01-22 15:20:22
매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사업 부문 역시 더페이스샵의 진출 가속, 일본 긴자스테파니 인수에 힘입어 전체 화장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1년 9%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심화된 경쟁환경에도 불구하고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모든 사업부문에서 높은 성과를 고루 창출하며 최고 실적을...
'음료 수출 2억불 시대' 옥수수수염차 제친 수출 1위는? 2013-01-22 15:09:08
롯데칠성 '밀키스' 등이 뒤를 이었다. 성장세가 두드러진 제품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였다. 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중국 수출액은 1000만달러에 달했다. 이는 전체 중국시장 음료 수출액(3100만달러)의 3분의1 수준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중국시장에서 '바나나맛우유'의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