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a사의 경우 안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유통 기반이 탄탄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며 “뛰어난 재고관리 능력도 회사의 매력 포인트”라고 말했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알림=위 기업에 대한 투자안내서(티저)는 마켓인사이트(www.marketinsight.kr)에서 확인할 수...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이를 결산하는 문화축제를 ‘인산인해’란 이름으로 열었다. 문화의 옷을 입고 거듭나는 전통시장의 부활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였다. 이날 저녁 늦게까지 각종 공연과 패션쇼, 퀴즈대회 등이 시장...
올해 수출·외국인투자 전망 ‘흐림’ 2013-01-03 16:07:27
예상됩니다. 특히 유통 및 내구소비재 부문의 침체로 관련 수입자 위험이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재정절벽 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북미와 아시아 지역의 상황은 호전될 것으로 보이지만, 유럽의 침체가 계속되면서 우리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해만 봐도 이탈리아 등...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개입하는 가격정책은 기업 활동에 많은 제약을 가져온다”며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2013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2013 유통산업 -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동반성장' 5개 홈쇼핑사 판매수수료 140억 내렸다 2013-01-03 12:00:29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천43개 납품업체에 연 653억원의 인하 혜택이 돌아간 것으로 분석했다. 업태별로 보면 3개 백화점...
지엔푸드(굽네치킨), 2012년 우수 외식기업 선정 2013-01-03 10:04:37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선정한 2012년 우수 외식기업의 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외식기업 선정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식재료를 사용하는 외식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안전한 외식상품 제공, 우수 식재료 소비 등의...
6년 전 '무용지물', 효자 상품될까…SKT '스마트빔' 유럽 간다 2013-01-03 09:26:00
따르면 올해부터 유럽 최대 정보기술(it)기기 유통업체 중 하나인 롤라이를 통해 스마트빔을 판매한다. 독일 기업인 롤라이는 카메라 선문생산 기업으로 시작해 유통업체로 성장 중인 곳. 약 500대 분량의 스마트빔이 롤라이의 유럽 유통망을 통해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스마트빔은 별도의 코덱 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