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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이슈 찬반토론] 주간 아파트값 통계조사, 폐지해야 하나 2025-11-03 10:00:04
자극한다는 비판도 만만치 않다. 제도를 개선한다면 이 같은 양쪽 의견을 잘 살펴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엇보다 제도 개선에 앞서 집값을 바라보는 시각부터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아파트도 재화라는 측면에서 보면, 경제성장과 함께 가격이 상향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다. 단지 아파트만 ‘투기 대상’으...
“전동화 사업 주도권 위해 지속가능 성장 도모합니다” 2025-11-03 09:19:08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 부문 재편과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술 리더십과 품질에 기반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조성현 HL만도 대표이사 기술혁신을 넘어 신뢰와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 [1] 미래 모빌리티 사업 선도를 위해 독자 기술로 개발한 EPS, IDB ...
K-밸류업, 절반의 성공...거버넌스 혁신이 필요하다 2025-11-03 09:12:04
노력한다면 밸류업 공시는 단순한 규제 준수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닐 것이다. 시장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고, 투자자에게 예측 가능성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그 결과는 단기적 성과에서도 확인된다. 2024년 기준 밸류업 공시를 완료한 기업은 미공시 기업 대비 주가 상승률이 높고, 시장...
"RE100은 선언이 아닌 실행...韓 기업도 서둘러야" 2025-11-03 09:08:14
토양 개선 솔루션으로 전환해 투명성과 지속성, 확장성 기준을 충족하는 CO₂ 제거 인증서를 만들었죠.” 이 인증에는 과학적 엄밀성과 추가성(해당 감축 프로젝트가 크레디트 판매 수익이 있어야 실행될 수 있었던 사업인지를 증명하는 것)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ACT는 프로젝트 수익을 바이오차 연구개발(R&D)에...
밸류업 지수 효과 컸다...ESG 저평가 기업, 강한 주가 반응 2025-11-03 09:03:31
수준이 높은 기업은 이미 비재무적 리스크(환경규제, 사회적 갈등, 지배구조 리스크 등)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요구수익률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다. 한편, ESG 수준이 낮은 기업의 경우 밸류업 프로그램의 편입 효과가 오히려 더 크게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이는 해당 기업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만큼 배당 확대나...
역대 최대 ETF가 시장 경쟁 없앤다?…자본주의 흔든 '빅3' 운용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3 06:37:00
탐색하는 ‘탐험적 혁신’보다 기존 기술을 개선하고 상업화하는 ‘활용적 혁신’을 장려하는 방향으로 작용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반독점 우려한 정부의 딜레마학계의 논쟁과 별개로 각국 규제 당국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미국에서는 법무부(DOJ)와 연방거래위원회(FTC)를 중심으로 공동 소유를 새로...
네이버, 가상자산 ‘게임 체인저’ 노린다 2025-11-03 06:02:11
원칙의 직접 적용은 받지 않지만, 2017년 가상자산 규제 이후 사실상 '금융·가상자산 분리' 원칙이 적용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을 전통 금융사로 볼 수 있을지를 두고 논란이 예상된다. 또한 두나무의 최근 매출, 순이익, 순자산 등이 네이버보다 3~10배 크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합병 비율 산정이...
금리 인하·AI, 모멘텀은 살아 있다 2025-11-03 06:00:06
여전히 유효하다. 최근 중국의 희토류 수출 규제와 이에 대응한 미국의 추가 관세 부과로 미·중 무역분쟁이 다시 부각되면서 반도체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다. 급등세가 이어졌던 만큼 단기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했고, 환율 변동성과 정치적 불확실성이 맞물리며 투자 심리가 위축된 모습이다. 그러나 이번 조정은...
"홍콩 '국제중재지'로 거듭난 건 비자 완화 등 제도 지원 늘린 덕" 2025-11-02 17:12:26
증인 모두 해당해 입국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중재 비용을 줄이려는 노력도 소개했다. 홍콩은 제삼자가 중재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허용하고, 변호사가 중재 결과에 따라 성과보수를 받을 수 있게 했다. 람 장관은 “패소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수수료를 연계해 책정하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했...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규제의 초점을 성장과 투자 유인에 두겠다”고 밝혔다. 인도 게임 산업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네덜란드 시장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게이머는 34억2000만 명에 달하며, 이 중 인도는 약 6억 명으로 전체의 18%를 차지했다. 인도 게이머의 주간 평균 플레이 시간도 2023년 10시간에서 지난해 13시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