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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관세폭풍] 불닭 등 K푸드 수출 줄어드나…패션·뷰티도 촉각 2025-04-03 16:54:50
= 식품과 패션, 뷰티 기업들이 미국발 관세 전쟁으로 수출에 타격이 있을지 우려하고 있다. 삼양식품을 비롯해 미국에 공장이 없는 식품기업들은 한국에 대한 미국의 상호관세로 K푸드 수출에 적신호가 켜질까 고심하고 있다. 베트남에 공장을 둔 패션업체들은 고율 관세를 피해 생산을 다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뷰티...
오사카에 '더현대' 등장…일본 시장 공략 속도 2025-04-03 13:55:50
지난해 패션과 드라마 및 K팝 등 지적재산권(IP) 콘텐츠 중심에서 뷰티와 가방, 언더웨어까지 폭이 넓어졌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보고 있다.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일본 내 더현대 글로벌 추가 운영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대만과 태국, 홍콩 등으로 진출 국가 확대도...
"러 철수한 자라·유니클로, 상표권 잃을 수도" 2025-04-02 19:20:11
상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러시아를 떠난 해외 상표가 지난 3년간 러시아에서 상표를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다면 상표권을 잃을 수 있다. 지적재산권 전문가 뱌체슬라프 이굼노프는 자라, 스타라디바리우스, 마시모두티 등 스페인 패션그룹 인디텍스 산하 브랜드들, 구찌, 발렌시아가 등 케링 산하 브랜드, H&...
"러시아서 철수한 자라·유니클로 러 상표권 잃을 수도" 2025-04-02 18:49:18
상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러시아를 떠난 해외 상표가 지난 3년간 러시아에서 상표를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다면 상표권을 잃을 수 있다. 지적재산권 전문가 뱌체슬라프 이굼노프는 자라, 스타라디바리우스, 마시모두티 등 스페인 패션그룹 인디텍스 산하 브랜드들, 구찌, 발렌시아가 등 케링 산하 브랜드, H&M,...
클릭티브, ‘2025 아마존 시장 전망’ 발표…글로벌 매출 7,080억 달러 예상 2025-04-02 09:55:24
2025년 최대 42%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해외 직구 플랫폼인 테무(Temu)와 쉬인(Shein)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미국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지만, 아마존의 강력한 물류 인프라와 브랜드 신뢰도가 강점으로 작용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클릭티브는 2025년 유망 카테고...
롯데에비뉴엘 잠실, '스포티앤리치' 매장 열어…세계 백화점 1호 2025-04-02 06:00:10
매장이다. 스포티앤리치는 2014년 미국의 패션 크리에이터 에밀리 오버그가 론칭한 브랜드로 온라인매거진으로 출발해 웰니스·스포티·럭셔리가 공존하는 패션 브랜드로 성장했다. 미국 뉴욕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해외 각국의 고급 편집숍, 팝업에서 이목을 끌었고 최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한국어 지원 애플 인텔리전스…챗GPT 넘나들며 임무 '척척' 2025-04-01 16:15:54
시각 지능으로 찍어봤다. 프린지 패션에 대해 소개하는 2쪽의 페이지가 "프린지 패션의 역사와 진화를 전시합니다. 다양한 문화와 시대의 프린지 사용 사례를 살펴봅니다"의 두 문장으로 요약됐다.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없는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6e에서는 제어센터에서 사용자 설정, 잠금 화면 제어 등을 통해 시각...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는 '케이뱅크 ONE 체크'" 2025-04-01 13:37:43
전월 실적을 충족하면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이동통신 요금 등에서 최대 5배 적립된다. 주말 주유소 리터당 40원 적립, 3·6·9번째 택시 이용 시 1천 원 할인이 포함된다. 4위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다. 대중교통·통신 결제 시 3가 적립되며, 영화·해외 결제 적립 혜택도 있다....
패션 시장 침체에도…'잘나가는' 무신사, 매출 첫 1조 돌파 2025-03-31 16:40:09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목적으로 글로벌 물류 서비스에 대해서도 투자를 늘려나간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작년부터 공격적인 테크 투자로 AI(인공지능) 기반의 상품 추천과 노출을 확대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신장이 가시화된 만큼 올해는 오프라인과 글로벌 시장에서도...
무신사 작년 매출 1조2천억원 돌파…흑자전환 2025-03-31 15:53:14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목적으로 글로벌 물류 서비스에 대해서도 투자를 늘려나간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작년부터 공격적인 테크 투자로 AI(인공지능) 기반의 상품 추천과 노출을 확대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신장이 가시화된 만큼 올해는 오프라인과 글로벌 시장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