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퍼니싱 열풍…가구전시회 주인공 된 소품 2015-04-01 21:35:19
한국 홈퍼니싱(생활용품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해외 생활용품 업체 대거 참가지난해 10조원 규모였던 국내 생활용품 시장이 2018년엔 1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시장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지자 해외 유명 업체들의 전시회 참가가 줄을 잇고 있다....
홈퍼니싱, 유통업계 `먹거리` 부상 2015-02-25 15:30:12
홈퍼니싱’관을 오픈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생활용품 편집숍인 `피숀`과 수입 브랜드 매장을 강화하고, 현대백화점의 경우, 홈퍼니싱관의 리뉴얼을 통해 관련 제품의 매출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백화점들은 소비침체로 인한 역성장 속에서도 홈퍼니싱 관련 매출은 두 자릿수...
[생글기자 코너] 수많은 '덕수' 어르신들께 감사를 등 2015-02-06 17:08:38
이케아는 스웨덴에 근거지를 둔 세계적인 홈퍼니싱 업체로 ‘다국적 가구 공룡’이라고도 불린다. 부가 서비스를 최소화하면서 오로지 디자인과 낮은 가격으로 승부하는 이케아에 국민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케아를 둘러싼 여러 논란 역시 뜨겁다.개장 전 이케아를 둘러싼 논란의 핵심은...
이케아, 단순한 가구전문점일까? 2014-12-29 13:56:08
한편, 일본의 이케아로 불리는 '니토리' 등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들이 한국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대체휴일제와 이케아에 대한 정체성 판단이 중요한 분수령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정책뉴스팀 이다영 기자 | tiesid@hanmail.net[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현장에서] 이케아, 65개 쇼룸에 LG가전 채워넣은 까닭은? 2014-12-15 17:18:07
마음으로 새로운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접해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이날 기자들에게 공개한 광명점은 모든 제품의 전시가 끝난 상태였다. 2개 층 매장과 사무실 및 3개층 주차장으로 지어졌다. 매장 내 제품 판매 층 면적은 5만9000㎡에 달한다. 레스토랑과 휴게 공간, 어린이 탁아시설인 '스몰란드'도 모두...
이케아 광명점, 자녀 1시간 무료로 돌봐준다!!...부담없는 가격 레스토랑 인기"폭발" 2014-12-15 16:34:28
"소비자가 제품 카테고리별로 가장 저렴한 홈퍼니싱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국내시장 상황분석을 통해 제품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이해, 물류환경, 환율, 관세, 부가세 등에 대한 사항을 고려해 가격을 책정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케아 광명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환경친화적인 매장이 되겠...
'가구공룡' 이케아, 한국 상륙 D-3…요한슨 점장 "물건 제일 싸게 사는 방법 있다" 2014-12-15 12:39:44
이케아의 '집 꾸미기(홈퍼니싱)' 방법을 선보일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이날 기자들에게 공개한 이케아 광명점은 모든 제품의 전시가 끝난 상태였다. 레스토랑과 휴게 공간, 어린이 탁아시설인 '스몰란드'도 모두 영업 준비를 마쳤다.2개 층의 매장과 사물실 및 3개층의 주차장으로 구성됐다. 쇼룸은...
`이케아` 가구공룡 국내 카운트다운…2020년까지 매장 5곳 `어디?` 2014-06-13 16:06:18
알려졌다. 한편,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홈퍼니싱기업으로 전세계 42개국에 345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세계 브랜드가치 31위로 현대자동차그룹(61위)보다 순위가 높으며, 매출규모는 40조원에 이른다. 국내 1위 가구업체인 한샘에 비하면 외형이 70배가량 크다. 이케아는 디자인과 기능을...
글로벌 가구공룡 ‘에쉴리 퍼니쳐’ 한국 온다 2014-05-28 14:52:23
에쉴리퍼니쳐(ashley furniture)는 2013년 전 세계 가구 판매 1위를 차지한 미국 가구 제조, 유통브랜드이다. 이케아, 룸스투고, 윌리엄스 소노마 등 쟁쟁한 브랜드를 제치고 매년 미국의 100대 가구회사 리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명실상부 글로벌 가구 공룡 브랜드이다.전 세계 123개국에 2만여개의 매장을 보유(이케아...
[History Talk] 랄프 로렌 “나는 트렌드를 믿지 않는다” 2014-03-24 09:12:07
아니라 여성복, 액세서리, 향수, 홈 퍼니싱 등 제품 라인을 확대시키며 전개하고 있다. 전통적인 영국 스타일에 미국식 스타일을 가미시키며 트렌디와 클래식의 대명사로 인정받고 있는그는 ‘패션이 아니라 스타일이다’라는 문구로도 유명하다. 그는 패션 마케팅에 있어서도 천재적인 능력을 보여주었던 것이다. 197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