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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표원, '배터리 결함' 갤럭시노트7 리콜조치 적합성 살핀다 2016-09-02 18:20:24
삼성전자에 리콜 계획서 제출 요청…부족하면 추가 조치 지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2일 갤럭시노트7의 판매중단·전량교환을 결정한 삼성전자[005930]에 자발적 리콜 계획서를 내라고 요청했다. 삼성전자가 이미 자발적으로 판매된 제품을 전량 수거(리콜)하기로 했지만, 규정에 따라 어떤...
"갤럭시노트7 조사 결과 보고하라" 국표원, 삼성에 요구 2016-09-01 14:46:10
시험연구기관인 국표원은 리콜 명령 권한을 갖고 있다.국표원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조사결과에 따라 추가로 자체 조사를 할 수 있다"며 "상황이 시급하므로 회사측이 신속하게 조사결과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갤럭시노트7의 제품 결함에 의한 발화로 확인될 경우 삼성전...
정부, 이케아에 서랍장 자발적 판매중지 요청 2016-07-19 18:01:06
자발적인 판매 중지를 요청했습니다. 국표원이 이케아코리아의 조치 계획을 검토한 결과, 이케아 측은 이미 판매한 제품에 대해 미국과 동일한 조건으로 국내에서 제품 환불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이케아가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는 리콜을 결정한 것과 달리 한국에서는 판매를 계속하겠다는 입...
美서 판매중지된 이케아 서랍장 한국선 "계속 팔겠다" 2016-07-19 13:46:14
밝혔다. 국표원은 지난달 해외에서 자발적 리콜(결함 보상)을 한 말름 서랍장에 대해 국내 유통 현황과 환불 등의 조치 계획을 보고하라고 최근 이케아코리아에 요구한 바있다. 이케아는 말름 서랍장이 앞으로 넘어지면서 어린이가 숨지거나 다치는 일이 잇따르자 미국에서 2천900만개, 캐나다에서 660만 개의...
코웨이 중금속 논란, 국가기술표준원 조사 나선다..제품 결함 가능성 있어 2016-07-04 16:09:01
검출량이 미미해 인체에 무해하다고 해명했다.국표원 관계자는 “얼음정수기의 유해성 논란을 보고받고 신속하게 현장조사에 나서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국표원이 조사에 나선 이유는 제품의 결함 가능성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수기 내부에는 얼음을 만드는 부품인 ‘에바’가 있는데, 에바의...
국가기술표준원,'美 어린이 사망사고' 이케아 서랍장 조사 2016-07-04 06:10:05
조치를 관장하고 있다. 국표원의 이번 요청은 이케아코리아의 자발적 리콜을 먼저 유도하는 단계라고할 수 있다. 국표원은 앞으로 이케아코리아가 말름 서랍장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을경우 안전성 조사 등을 통해 위해 사실이 확인되면 곧바로 리콜 등 행정조치를 할방침이다. 앞서 이케아는...
네이버·다음, 리콜제품 정보 메인화면에 띄운다 2016-05-11 14:08:56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국표원은 안전성조사를 실시해 불법 제품 정보를 네이버와 카카오에 제공하고, 포털 사이트는 매년 10회 내외로 발표되는 리콜정보를 자사 포털 화면에 나타내기로 했습니다. 특히 카카오는 다음 광고 배너에 앱, 홍보 동영상 등을 링크해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산업...
스마트폰·태블릿PC 인증표시도 이제 '디스플레이화' 2016-05-01 11:00:18
시행할 계획이다. 국표원 관계자는 "제품 디자인구성과 인증표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전자적 인증표시 제도를 도입했다"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PC)에적용효과를 검토한 후 노트북 등 다른 IT 기기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amlee@yna.co.kr(끝)<저...
산업부, 中企와 인증규제 개선 정책 공유 2016-03-27 11:00:51
4대 추진전략'도 발표한다. 국표원은 중소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규제개선 방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국표원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순회설명회를 개최해 기업의 인증규제 애로를청취할 것"이라며 "최소한의 안전규제는 저가 불법제품 유통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지만 기업 활동에 지장을 주는 불합리한...
수출인증 전화상담 1년사이 2배↑…1381콜센터 2주년 2016-03-27 11:00:43
철강·금속·건자재(6%) 순이었다. 국표원은 1381 콜센터 개통 2주년을 맞아 일반과 전문상담으로 민원을 구분하고전문 상담원을 7명에서 9명으로 늘리는 등 상담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상담 데이터베이스(DB)를 암호화하고인터넷 등으로도 콜센터에 접속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