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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색조 화장품 속 미세플라스틱 대체 기술 개발 2022-06-29 09:45:34
화장품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천연 물질로 대체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내년 초 제품 출시를 목표로 파우더 제형이 포함되는 기초 화장품에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미세플라스틱이 함유된 파우더 제형은 부드러운 발림성을 위해 색조 화장품에 범용적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환경보호를 고려할 때...
한국콜마, 색조화장품에 쓰이는 미세플라스틱 대체 기술 개발 2022-06-29 09:31:38
유래 성분으로, 화장품 성분들이 덩어리지는 현상을 방지해 제품의 점도를 조절해 주기도 한다. 미세플라스틱과 형태·기능 면에서 유사한 점이 많아 대체 소재로 연구가 많이 됐지만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성질 때문에 상용화에는 한계가 있었다. 한국콜마는 실리카 표면 기공의 크기를 작게 해 기름을 흡수할 공간을...
김정문알로에, 피부 건강 첫 단계 `큐어 수딩 앤 마일드 폼 클렌저` 출시 2022-06-29 08:58:07
워터프루프 색조화장품까지 3중 세안이 가능하다. 특히,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판테놀, 히알루론산과, 발효 알로에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알로에잎추출물발효여과물을 알로에 보습 캡슐에 담아, 세안 중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한국피부과학원 시험 결과, 세안...
[칼럼] 중소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으로 운영 부담 줄인다 2022-06-16 16:50:20
‘기초연구 진흥 및 기술 개발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개정되어 서비스 분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가능업종이 확대되었고 연구소 설립요건이 일부 완화되어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검토하는 기업이 증가했다. 2020년 7월을 기준으로 42,102개의 연구소가 있으며, 이 중 중소 벤처기업의 기업부설연구소가 42,102개로...
'K-뷰티' 장바구니 달라졌다…해외서 가장 많이 팔린 한국 제품은? 2022-06-16 16:36:59
마스크팩 위주로 구매했던 해외 소비자들이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전반으로 소비 영역을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 기간 동안 ‘라운드랩 자작나무 선크림’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라네즈 네오 쿠션’과 ‘아이...
마스크팩 주로 담던 해외고객 장바구니 달라졌다…색조로 다변화 2022-06-16 09:13:21
분석…기초·색조 화장품으로 관심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해외 고객들이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주로 찾는 한국 화장품이 마스크팩에서 선크림, 쿠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할인 행사를 진행한 2∼8일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세일...
아마존 뚫은 아모레, 美로 눈돌린 K뷰티 2022-06-15 18:05:16
판매에 시동을 걸었다”고 설명했다.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채널 중 한 곳인 세포라 공략도 강화하고 있다. 설화수는 올해 3월 총 51개의 세포라 점포망을 확보했다. 이니스프리도 세포라와 백화점 체인인 콜스 등의 매장을 490여 곳으로 확대했다. LG생활건강은 북미지역 공략을 위해 현지 회사를 인수하는 전략을 쓰고...
중국 대신 북미로 시선 돌렸다…아모레·LG생건 '북미시장 정조준' 2022-06-15 16:08:03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은 미국에서 인기를 끈 화장품 브랜드 '더크렘샵(The Creme Shop)'을 지난 4월 인수했다. 지분 65%(65만주)를 1억2000만달러에 인수하는 조건이다. 김선나 대표가 이끄는 더크렘샵은 미국 MZ세대의 K뷰티에 대한 관심과 현지 감성을 배합한 콘셉트의 화장품 브랜드로...
북미로 눈 돌리는 K뷰티…아모레퍼시픽, 아마존 뚫었다 2022-06-15 15:36:40
미국 화장품 제조·유통사인 '더크렘샵' 지분 65.0%를 1억2000만달러에 인수했다. 재미교포가 설립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기초·색조 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에도 미국 염모제 브랜드 '알틱폭스'를 보유한 보인카 지분 56%를 1억달러에...
북미시장 공략 나선 K뷰티…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유통망 확대 2022-06-15 09:18:05
화장품 제조·유통사인 '더크렘샵' 지분 65.0%를 1억2천만달러에 인수했다. 재미교포가 설립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을 겨냥한 기초·색조 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다. LG생활건강은 K팝과 K콘텐츠 영향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에서 크렘샵의 현지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