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리브영 세일하네"…K쇼핑하러 한국행 2025-05-21 17:50:38
잡았다. 외국인 사이에서는 올리브영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여는 3, 6, 9, 12월 초에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도 인기다. 올해 1분기 기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54.5%, 홍대점은 44%에 이른다.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개편…'매직배송'으로 통합 2025-05-21 10:00:34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는 픽업은 매직픽업으로 바뀐다. 홈플러스는 브랜드명에 대해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이며, 매장의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세분화된 여러 서비스의 명칭을 ‘매직’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배송·픽업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겠다는...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매직'으로 통합…"경쟁력·인지도 제고" 2025-05-21 08:43:12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는 픽업(Pick-up)은 매직픽업으로 바뀐다. 브랜드명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로 매장의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도 담겼다고 홈플러스는 소개했다. 홈플러스는 세분된 배송·픽업(Pick-up) 서비스 명칭을 하나로 통합해 인지도와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YG 65% 급등할 때 '찔끔' 상승한 JYP, 더 오를 차례란 이유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2025-05-21 06:18:01
JYP엔터는 최근 비용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대폭 축소하기로 했다. 수익성을 늘리기 위해서다. MD 상품은 아이돌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MD를 위주로 품목을 늘리고 있다.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JYP엔터는 팬덤 수요가 높은 캐릭터 MD를 강화하고,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등 MD 전략 구조를...
빽다방 주춤하자…저가커피 '마케팅 전쟁' 불붙었다 2025-05-20 17:35:59
빽다방은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4위도 맹추격 중이다. 더벤티와 빽다방의 매장 수 차이는 300개가 채 되지 않는다. 더벤티는 인기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을 최근 모델로 기용했다. 지드래곤은 연예계에서도 모델료가 최고 수준에 달한다. 5위 매머드커피도 배우 김우빈을 앞세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프랜차이즈...
'요즘 누가 백화점 가요?' 돌변…예비 신혼부부들에 '인기 폭발' 2025-05-19 09:37:07
선호도가 높다. 최근 리뉴얼 오픈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부쉐론 매장은 프라이빗 부티크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 대표 컬렉션인 '콰트로'와 '쎄뻥 보헴'이 웨딩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2025~2026년 결혼 예정인 내국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음 달 30일까지 웨딩 프로모션을 전개한...
'결혼 준비도 면세로'…롯데 "예비부부 고객 증가" 2025-05-19 08:40:41
밝혔다.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의 예비부부 고객 매출을 분석한 결과 결혼 45일 이전에 면세 쇼핑을 시작하는 고객이 45.5%에 달했다. 이들의 1인당 평균 구매단가도 내국인 일반 고객 대비 4배가량 높았다. 면세점이 혼수 준비 등의 채널로도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롯데면세점은 설명했다. 품목별 매출...
신한 땡겨요, 부수업무 인가…상생실험 넘어 주력플랫폼 노린다 2025-05-18 17:34:21
지난해 7월부터는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에서 음식 주문·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 같은 영업전략을 통해 땡겨요 입점 사업자와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이날 기준 땡겨요에 입점한 가맹점은 약 22만3000개로 지난해 3월 말(1만4000개) 이후 1년2개월여만에 약...
크루즈 관광객 몰려온다…제주 상권 '들썩' 2025-05-18 13:40:38
원도심 상점가로 불러 모을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항구와 원도심 상권을 연결하는 순환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할인쿠폰은 원도심 자율상권구역 내 크루즈 깃발이 부착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귀포시는 원도심 주요 관광지와 상권을 연계한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이를 소개하는 팸플릿을 제작해 홍보에 나섰다. 또...
"돈 조금만 보태면 매일 호텔 조식"…선우용여 '작은 사치' 인기 [트렌드+] 2025-05-17 09:04:15
금액 할인권을 멤버십 혜택으로 제공한다. 최근 할인권 사용 비중은 식음 매장이 높아지는 추세다. 연회비 등급을 새롭게 추가해 가입 고객 확대에 나선 곳도 있다. 콘래드 서울은 다이닝 멤버십 '코노소어'의 새 등급 '루비(연회비 99만원)'를 출시했다. 기존의 플래티넘(125만원)과 블랙(65만원)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