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건설, 유동성 위험↓…계열사에 전이될 가능성 작아" 2023-08-29 17:00:01
"롯데쇼핑[023530]과 롯데웰푸드[280360], 롯데칠성음료는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엔데믹, 중국 단체관광객 유입 등으로 호텔롯데의 실적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롯데케미칼의 경우 지난해 대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 폭은 제한적인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거래소, 교촌에프앤비 등 온라인 기업설명회 개최 2023-08-25 12:08:38
및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올해 반기 경영실적 발표와 질의응답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29일 교촌에프앤비를 시작으로 유수홀딩스·기업은행(30일), JR글로벌리츠·신성이엔지(31일), 한화·롯데칠성음료(9월 1일), 아주스틸(9월 4일), 케이카(9월 7일)의 기업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단 하루 한 브랜드만 파격세일'…유통업계 이색 특가전 '후끈' 2023-08-24 08:18:52
4월에 진행한 극한특가 때 평시 일평균 대비 189배, 쿠쿠전자(5월)는 81배, 롯데웰푸드(6월)는 27배 거래액이 늘었다. 이밖에 롯데온은 지난 5월 같은 방식의 '원 브랜드 페스타'(1 BRAND FESTA) 행사를 도입했다. 4월 CJ와 손잡고 하루 특가 행사를 했고, 그 결과 CJ 매출이 일평균 대비 4배 높게 나타나자 행사...
[게시판] 롯데칠성음료, 농협재단에 캠페인 수익금 일부 기부 2023-08-23 10:09:32
[게시판] 롯데칠성음료, 농협재단에 캠페인 수익금 일부 기부 ▲ 롯데칠성음료는 22일 서울시 송파구 본사에서 농업인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수익금의 2%를 농협재단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농산물 가격 하락 및 영농비 증가로...
대기업도 못 비켜간 '경기 부진'…상반기 재고 10% 증가 2023-08-22 14:42:33
음료 업종의 재고자산이 가장 증가 폭이 컸다. 식음료 업종 19개 기업의 재고자산은 작년 상반기 3조5465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4조6426억원으로 30.9%(1조961억원) 증가했다. 경기 부진으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재고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식음료 기업 중에서는 동원산업이 상반기 재고가 878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게시판] 롯데칠성, 차음료 3종으로 저탄소 인증 획득 2023-08-22 09:32:35
[게시판] 롯데칠성, 차음료 3종으로 저탄소 인증 획득 ▲ 롯데칠성음료는 '롯데 옥수수수염차', '롯데 황금보리', '롯데 아침헛개' 등 차음료 3개 제품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저탄소제품 인증은 연료 대체, 공정 개선 등을 통해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적게...
"K위스키에 찬물"…골든블루 '마케팅 전략'에 주류업계 부글부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22 08:08:10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롯데칠성음료, 신세계L&B도 제주에 K위스키 증류소 건설을 추진 중이다. 꼭 국산 위스키를 만들어야 하나? 이 질문에 간단히 답을 내놓기는 쉽지 않다. 위스키 제조 기술이 반도체나 2차 전지처럼 국가 명운을 좌우할 핵심 테크놀로지는 아니다. 하지만, 한국은 선진국 대열에 올라선 나라 중...
좀처럼 줄지않는 재고…상반기 대기업 재고, 작년보다 10% 늘어 2023-08-22 06:02:01
식음료 업종의 재고자산이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식음료 업종 19개 기업의 재고자산은 작년 상반기 3조5천465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4조6천426억원으로 30.9%(1조961억원) 증가했다. 재고가 급증한 주요 식음료 기업은 동원산업(5천274억원·150.2%↑), 롯데제과(1천357억원·112.2%↑), 하이트진로(717억원·67.4%↑),...
홈플러스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성료…제품포장에 수상작 적용 2023-08-20 10:22:34
수상작을 선정했다. 홈플러스는 매일유업, 롯데칠성음료 등 27개사와 협업해 41개 상품 포장에 수상작 이미지를 적용한다. 상품 판매액의 일부는 소외계층 초등·중학생 교육 지원 사업에 쓰인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e파란재단과 힘을 합쳐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주신상] 풀무원 '크로엣지 피자'·남양 '불닭치즈 슬라이스' 2023-08-19 07:00:03
▲ 롯데칠성음료가 예술 작품과 협업한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을 한정 출시했다. 한국 최고(最古)의 와인 '마주앙'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알리고자 기획한 제품이다. ▲ 대상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했다. 정원 방사형 사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