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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트렌드] 심재헌 한국야쿠르트 연구소장 "고부가 발효기술로 건강식품 실용화 앞장" 2014-02-25 06:57:49
]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기능성 발효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우선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릴 생각입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유산균 발효유 시장에서 40%를 넘는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선두 기업이다. 그 속엔 70여명의 식품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중앙연구소가 있다. 국내 최고 유산균 연구소로...
연매출 2억5천…'명예 전당' 오른 김희정 야쿠르트아줌마 "시장상인들에게 말벗 되어 준게 비결" 2014-02-23 20:45:40
시장 상인의 절반인 450여명이 김씨가 매일 가져다주는 발효유를 마신다. 김씨는 “끼니도 거르고 일하는 상인들에게 ‘야쿠르트’를 건네면서 건강을 챙겨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고객과 가족처럼 지내면서 일할 수 있는 야쿠르트 아줌마는 참 좋은 직업”이라고 말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아줌마 힘으로…한국야쿠르트 매출 1조" 2014-02-18 21:32:16
30만원어치다. 롯데마트 기준 1개 점포의 발효유 하루 평균 매출은 214만원. 야쿠르트 아줌마 7명이면 대형마트 1개의 매출 효과를 내는 셈이다. 한국야쿠르트가 발효유 분야에서 점유율 약 50%로 1위를 유지하는 것도 ‘집 앞은 물론 사무실 책상까지 찾아가는 아줌마의 힘’에서 나온다는 것이 업계 안팎의 분석이다....
[일등기업 일등상품] 앞선 품질, 혁신적 마케팅…불황 넘어 세계로 간다 2014-02-13 07:07:00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발효유 부문의 베스트셀러다. 하루 70만개가 팔린다. 윌은 임상시험 결과 위염 등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윌 외에도 ‘야쿠르트’와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등 다수의 인기 상품을 발판으로 발효유 1위 자리를...
[일등기업 일등상품] 한국야쿠르트 '윌', 하루 70만개씩 팔리는 발효유…위염 원인균 억제에 도움 2014-02-13 06:57:08
제품을 히트상품이라고 부른다. 발효유 1위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대표상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비롯해 ‘야쿠르트’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등 다수의 히트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들 히트상품 출시 이후 제품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기술 개발을 거듭하는 한편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2013 국가고객만족도] 한국야쿠르트, 급여 1%씩 모아 '사랑의 손길' 2014-01-08 20:55:36
우유발효유 부문에서 1위에 올라 16년 연속 수위를 차지했다. 1969년 창업한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발효음료의 대표주자로 40년 넘게 브랜드 파워를 지켜오고 있다. 아울러 창사 직후부터 사회공헌활동에도 활발히 참여 중이다. 한국야쿠르트는 1970년부터 ‘사랑의 손길 펴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모든 임직원이 매달...
야쿠르트 '윌' 한정판 판매 2013-12-22 22:01:03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한정판을 내년 1월31일까지 약 한 달간 판매한다. 윌 한정판은 크리스마스 트리 이미지를 활용해 따뜻하고 희망찬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CJ제일제당, '가려움 개선' 건강기능식품 출시 2013-12-12 09:38:37
cj제일제당은 cjlp133이 발효유, 분유 등 유제품과 이유식 등 어린이 전용 식품 소재로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기업고객 사업(b2b)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수 기능성을 알리며 글로벌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jlp133은 전국 코스트코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달 안으로 cj온마트(www.cjonmart.net) 등...
"삼성전자, 8개 분야에서 고객 추천 기업 선정" 2013-12-11 18:47:16
라면·여성용 한방화장품·맥주·유산균발효유가 최상위권을 이뤘다고 밝혔다. 내구재 제조업 분야는 냉장고·TV·가정용에어컨·전기밥솥이 높은 점수를 얻었고, 서비스업에서는 대형면세점·인터넷서점·영화관·면세점·전자제품전문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KMAC는 설명했다. runran@yna.co.kr(끝)<저 작...
매일유업, 아이스크림 사업 진출…유업계 잇딴 '외도' 왜? 2013-12-10 11:11:14
"국내에서 우유를 만드는 회사만 15개 이상인 데다 발효유를 제조하고 있는 외국계 기업까지 합치면 제한된 파이를 여러 업체가 나눠 갖는 구조"라며 "유업체들도 기존 사업구조에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려는 경향이 어느 곳보다 뚜렷하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박람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