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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협회, 피자헛 차액가맹금 소송참가…"영세기업 우려" 2025-08-04 09:15:41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대법원에 피자헛 차액가맹금 소송 상고심 재판부에 보조 참가 신청서를 낸다고 4일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작년 9월 계약서에 기재하지 않은 차액가맹금을 모두 부당이득으로 보고 한국피자헛이 210억원을 반환해야 한다고 판결한 2심이 확정되면 업계에 큰 혼란과 타격이 예상돼, 업계를 대변하고자...
G마켓, 24일까지 햄버거 릴레이 할인전…e쿠폰 특가 판매 2025-08-04 08:57:52
피드에 올리면 2명을 추첨해 괌 왕복항공권을 제공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친구,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 쿠폰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며 "SNS를 통해 진행하는 인증샷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chomj@yna.co.kr...
"FC바르셀로나 직관했더니 살맛 난다"…치킨집 사장님들 '환호' [현장+] 2025-08-02 21:04:48
생각하니 너무 흥분된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후원한 행사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BBQ는 지난 6월부터 47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해 총 3만명에게 경기 초청 티켓을 제공했다. 당첨자는 BBQ 애플리케이션(앱) 응모권, 신규 가입...
BBQ, FC바르셀로나 선수단 사인회…"팬 1천여명과 만남" 2025-08-02 11:53:21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 그룹은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 위치한 BBQ 빌리지에서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 FC바르셀로나의 선수단 팬사인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국내 축구 팬과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팬 사인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BBQ는 앞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배민 '한 그릇 배달' 인기…두 달여 만에 100만명 돌파 2025-08-01 17:53:46
배달 주문 건수는 전달보다 94% 급증했다. 같은 기간 한 그릇 서비스에 등록된 메뉴는 150% 늘었다. 한 그릇 배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밥(16%)이었다. 이어 치킨(15%), 면(14%) 등의 순이었다. 배민 관계자는 “BBQ 등 치킨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특화 메뉴를 내놓은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준오헤어 닮은꼴 크린토피아, 글로벌 PEF '러브콜' 2025-08-01 16:33:14
프랜차이즈 업체로, 고정적인 수요 기반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갖춘 생활밀착형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 최근에는 병원·요양시설 등 B2B 세탁 서비스와 셀프빨래방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 여력을 보여주고 있다. 고정비 부담이 낮고 가맹 수수료 기반의 수익구조가 탄탄해 글로벌 PEF가 선호하는 ‘캐시카우’형 투자처로...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몽골 벤치마킹, 글로벌외식산업 견문 넓혀” 2025-08-01 16:14:39
현지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 등을 경험했다. 또한 몽골의 유통환경, 생산시설은 물론 국민의 생활 수준과 문화까지 직접 체험하며, 외식산업을 둘러싼 보다 입체적인 시각을 형성할 수 있었다. 학과 측은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체험은 교실 수업에서 얻기 어려운 글로벌 산업 감각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경쟁력 입증" 2025-08-01 10:19:42
롯데GRS는 햄버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엔제리너스와 쇼콜라팔레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관왕을 수상함에 이어 올해 롯데리아도 본상을 수상하며 롯데GRS 브랜드만의...
배민 "한그릇 서비스 사용자 100만명…밥-치킨-면 메뉴 '인기'" 2025-08-01 09:02:13
"BBQ 등 치킨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특화 메뉴들을 출시한 효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 그릇 사용자의 91%는 식사할 때 TV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영상을 본다고 답했고 '음악을 듣는다'(5%)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나만 그런 게 아니었네"…10명 중 9명 혼밥할 때 '이것' 한다 2025-08-01 09:00:26
등 치킨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특화 메뉴들을 출시한 효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주문수도 크게 증가했다. 전국 서비스로 확대를 시작한 지난 6월 대비 7월 주문 건수는 약 94%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그릇에 등록된 메뉴는 약 150% 늘었다. 한그릇 주문 시간을 보면 또 점심보다는 저녁 시간대에 더 많은 주문이 발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