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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영남경제시대] 섬유개발산업, 산업용 신소재 개발 '승부' … 섬유메카 '재도약' 2013-12-27 06:58:51
13억3600만달러, 기업 이전 및 기업 투자 212억원 등의 성과를 올렸으며 개발된 제품들은 프랑스 중국 대만 등 세계 각국의 유명 섬유·수송 관련 기관과 양해각서 7건을 체결하는 등 호평받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이와 같은 산업 간 융합기술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주력산업 공정부품용 하이브리드 섬유...
"건물내에서도 헤맬 일 없겠네"…실내 위치기반서비스 시대가 온다 2013-12-27 06:58:33
정보를 결합해 가까운 거리의 친구들을 만나거나, 사진을 촬영할 때 위치 정보를 함께 저장하기도 한다. 위치기반서비스는 실내에서 이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위치 측정에 필수적인 gps 위성 신호가 건물 벽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실내 공간이 넓어지고 복잡해지면서 실내 위치기반서비스에...
기업은행, 그랜드슬램 달성...우수직원 22명 포상 2013-12-26 15:54:21
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실시한 ‘송해광고‘를 비롯해, 공중전화 부스와 ATM을 결합한 ’길거리 점포’, 포터블 IBK 등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이 밑거름이 됐다는게 은행측의 설명입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개인수신 기반을 꾸준히 늘려왔다”며,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본연의 임무를...
[미리보는 CES] "TV쇼? 이젠 모바일쇼"…웨어러블·사물인터넷 삼킨 가전박람회 2013-12-26 11:35:38
가전 기업들이 스마트폰 기술력을 앞세워 모바일 접목 전시공간을 대폭 늘린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es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기업들은 모바일 관련 최신작을 공개하지 않았다. 한달 뒤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가 열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년 ces는 가전 뿐만...
전화번호 하나로 그들은 당신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 2013-12-26 10:19:24
1시간도 걸리지 않아 이 중 60개의 사용자(개인 혹은 기업) 이름을 알아낼 수 있었다는 것.. 또 이를 기계적 단순 검색 결과와 결합했더니 전화번호 100개 중 73개의 사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 즉 별도 비용을 들이지 않고 1시간 인터넷 검색을 하면 거의 4분의 3을 알아낼 수 있다는 뜻이다. 여기에 더해...
현대증권, ELS 등 파생상품 8종 판매 2013-12-24 10:00:41
규모의 파생상품 8종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코스피2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현대ableELS 508호'는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 상환할 수 있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최고 수익률이 연 7.4%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현대able ELB 40호...
한신평 "동양증권, 신용위험 확대…지배구조 변화 필요" 2013-12-24 07:45:22
파생결합증권에 투자했던 고객의 환매요구가 급증하면서 유동성 위험이 크게 부각됐다"고 밝혔다.11월 이후 유동성 위험 수준이 9~10월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졌지만, 평판위험 확대에 따른 고객 이탈로 영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해결과제로 꼽았다.그는 또 "동양증권이 판매한 계열사 기업어음(cp),...
부산은행, 자유학제기 교육기부 프로그램 시행 2013-12-23 09:55:23
체험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점들을 결합해 실제로 참가학생 스스로 공연을 기획하고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연 기회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마련된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을 소재로 각 장르에서 파생된 다양한 직업군을 공연장과 방송국 등 일선 현장과 학교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유엔젤, '토모키즈' 스마트앱어워드 교육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3-12-20 11:26:09
'수학왕 코코몽' 등 다양한 캐릭터와 학습을 결합한 앱북을 선보이며 유아 앱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유엔젤의 '코코몽과 영상통화(뽀요)'는 인기 캐릭터 코코몽과 가상의 영상통화를 하는 서비스로 현재 150만통화를 돌파하는 등 이용률이 높다. 유엔젤 관계자는 "이번 교육분야...
[사설] 단말기유통 改惡法, 꼼수를 창조라고 주장할 텐가 2013-12-18 21:23:17
기업의 마케팅 전략인 가격 차별화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뜻이고 이는 기업자율을 심대하게 침해하는 행위다. 단말기 생태계는 소비자와 생산자만이 아니라 통신과 데이터가 결합된 유통 사슬이 보다 정교하고 진화된 형태로 짜여 그야말로 혁신시스템이 살아 있는 구조다. 주무부처가 고집을 피우니 다른 경제장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