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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마산점 문 닫는다…부진 점포 정리 들어가나 2024-04-23 10:22:56
명품 판매장을 들이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이 지난달 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게 보낸 영업보고서에서 백화점 매장 효율화 작업을 거론한 만큼 다른 부진 매장에 대한 조치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당시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의 경우 수익성·성장성·미래가치 등을 분석해 전대,...
美FTC, 코치-마이클코어스 11.7조원 규모 합병에 제동 2024-04-23 10:01:56
인수로 태피스트리가 "접근 가능한(비교적 저렴한) 명품 핸드백 시장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양사 브랜드 간 '직접적인 (시장에서의) 경쟁'이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FTC의 헨리 리우 경쟁 국장은 성명에서 "향후 지속적인 인수·합병에 나설 계획이 있는...
롯데백화점 마산점 영업 종료 결정…부진점 효율화 본격화하나 2024-04-23 09:39:51
명품 판매장을 들이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이 지난달 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게 보낸 영업보고서에서 백화점 매장 효율화 작업을 거론한 만큼 다른 부진 매장에 대한 조치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당시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의 경우 수익성·성장성·미래가치 등을 분석해 전대,...
장미란 차관, 관광기념품 업계 만나…"지역관광 활성화 모색" 2024-04-23 08:19:14
명품협회 회장, 구미정 대한전시학회 이사, 윤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 조상명 쉘랑코리아 대표, 김현철 코스모지 대표 등이 참여해 기념품과 지역관광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장 차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관광기념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기념품 업계를 체계적으로...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나온다. 하지만 명품 소비가 확 꺾인 마당에 새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게 명품 브랜드들의 셈법이다. '인간 구찌' 미켈레, 같은 그룹사 내 발렌티노 수장으로이달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에 새로운 CD가 온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패션업계 전체가 술렁였다. 2022년...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명품은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큰데, 이런 점에서 구구스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중고 명품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감정 역량'도 22년간 쌓아왔다. 구구스는 중고 명품을 직접 소싱하고, 3단계에 걸쳐서 진품 여부와 감정가를 책정한다. 전문 감정팀은...
베네치아에 뜬 현대차·LG·삼성, '미술 올림픽' 빛냈다 2024-04-21 19:24:00
세계적인 미술인들이 참여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술이란 옷을 입자 BMW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한층 더 굳건해졌다”고 했다. BMW는 올해 베네치아 비엔날레에서도 독일관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다. 포르쉐는 런던 아트페어, 마세라티는 아트 두바이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명품 및 패션업계도 ‘예술의...
디저트 재미 본 신세계백화점, 식료품 공략…강남점 슈퍼 2배로 2024-04-21 07:33:00
산업통상자원부 유통업계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의 연간 식품 매출 증가율은 6.5%로 전체 매출 증가폭(2.2%)보다 월등히 높았다.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3.2% 수준으로 성장 잠재력도 충분하다. 신세계 강남점은 식품 매출 비중이 이보다 더 낮은 8%대로 매출 볼륨을 키울 여력이 더...
"루이비통 스고이" 40년 만에 벌어진 일…일본인들 놀랐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20 07:00:01
친밀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편집 매장’이 강점이었던 이세탄의 집객력이 최근 떨어진 것이 큰 이유라고 보고 있다. 명품 브랜드를 직접 내세우는 것이 더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는 관측이다. 루이비통도 한발 양보했다. 다른 백화점 매장과 달리 이세탄 신주쿠 본점에는 따로 벽을 세우지...
中 큰손 떠나자…스위스 시계 '우울' 2024-04-19 18:21:31
것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스위스 시계업계는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1년부터 2023년 중반까지 전례 없는 호황을 누렸다. 각국 정부의 양적완화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넘쳐 나는 현금을 여행 대신 명품에 썼기 때문이다. 시계 브랜드들은 코로나19로 생산에 차질을 빚으면서 생산량이 줄어들자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