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지난해 영업익 3035억원..5.4%감소 2024-02-07 17:21:16
3분기부터 현대백화점 연결 실적에 편입된 글로벌 온라인 가구·매트리스 업체 지누스는 매출은 9천523억원으로 57.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83억원으로 34.4% 감소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백화점 부문의 경우 명품, 패션 부문의 판매 호조와 대전점 영업재개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는 등...
소비침체에 웃지 못한 현대백화점…작년 영업이익 3천35억원(종합) 2024-02-07 15:28:45
실적에 반영됐다. 면세점 부문은 매출이 9천978억원으로 55.8% 급감했으나 영업이익 적자 규모는 661억원에서 313억원으로 크게 줄었다 면세점의 '큰손'인 다이궁(보따리상)들에 대한 송객수수료 인하로 거래가 축소되면서 매출은 감소한 대신 수수료 비용 부담이 줄어 자연스럽게 수익성은 개선됐다. 인천공항점...
신세계, 작년 영업이익 6천398억원…백화점 매출 최대(종합) 2024-02-07 14:22:54
혁신을 이어가고,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인 '신백선물관' 및 백화점 앱 활성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2억원 증가한 89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4천841억원으로 전년 대비 51.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설 연휴 여행족 잡아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2024-02-05 11:24:03
면세점에서 5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각 5명을 뽑아 LDF 페이 최대 200만원(오프라인) 또는 결제금액 전부(온라인)를 LDF 페이로 돌려준다. 또 오는 18일까지는 인터넷면세점에서 적립금 최대 30달러를 추가로 제공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페이백 이벤트를 마련했다. 무역센터점에서 오는...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시장에서의 부진과 면세점을 찾는 따이궁(보따리상) 감소 탓이 크다. 중국 경제 침체로 지난해 고가 화장품 수요는 더 낮아졌다. 중저가 제품은 자국산을 선호하는 ‘궈차오’(애국소비) 흐름이 강하다. 사드와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는 크게 좁아졌다.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 유통이...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과 면세점을 찾는 따이궁(보따리상) 감소 탓이 크다. 중국 경제 침체로 고가 화장품 수요는 더 약해졌다. 중저가 제품은 자국산을 선호하는 ‘궈차오(애국소비)’ 흐름이 강하다. 사드와 코로나 사태를 거치며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는 좁아졌다.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 유통이 막힌 팬데믹...
해녀가 동해바다서 채취한 씨트리 성게알젓 “영양식, 술안주로 안성맞춤” 2024-02-03 10:00:05
온라인 채널에서는 쿠팡, 위메프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씨트리는 1977년 설립된 보성상사를 모태로 한다. 2005년부터 이마트에 성게알젓과 생성게알, 냉동성게알 공급을 시작했다. 2009년에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300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2019년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로 인증받았다....
롯데면세점, 일본 직구몰 강화…프리미엄 피규어도 출시 2024-02-02 08:42:37
면세점, 일본 직구몰 강화…프리미엄 피규어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면세점은 자체 온라인 직구몰 '긴자 일본직구'에서 프리미엄 피규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캐릭터로 유명한 '넨도로이드'의 프리미엄 피규어 등을 선보인다....
작년 온라인쇼핑 227조 '역대 최대'…中직구 121% 늘어 2024-02-01 12:00:02
상품(43.5%), 생활·자동차용품(35.9%), 스포츠·레저용품(65.5%) 등에서 직구가 늘었고, 농축수산물(-19.8%)에선 줄었다.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는 감소세로 돌아섰다. 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6561억원으로 전년대비 10.1% 감소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에선 온라인 면세점 비중이 높은데...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기록했는데요. LG생활건강 역시 중국시장과 국내 면세점에 매출이 줄어든데다 부진한 브랜드를 철수하는 등 구조조정에 나서면서 영업익이 32% 줄었습니다. <앵커> 실적 발표 이후에 두 회사의 주가가 모두 타격을 입었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의 낙폭이 더 컸습니다. 그 이유는 뭔가요?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