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은보 이사장 'K-밸류업' 홍보맨으로…도쿄·뉴욕서 로드쇼 2024-05-13 10:33:44
마케팅 활동 지속"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국내 기업들의 밸류업 프로그램을 해외에 알리는 데 직접 발벗고 나섰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정 이사장은 오는 14일 도쿄, 16일 뉴욕에서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밸류업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K-밸류업 글로벌 로드쇼(K-ValueUp...
뷰노, 1분기 매출 55억원…작년 동기 대비 212%↑ 2024-05-13 10:00:56
뷰노는 영업손실에 대해 해외 진출을 위한 영업·마케팅 비용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뷰노는 의료 공백 속에서도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의 청구 병원이 지난해 60곳에서 현재 85곳으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 매출 성장 배경을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약...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한·일 동시 선보여 2024-05-13 09:55:11
허니버터칩이 한국과 일본에서 새로운 맛으로 동시에 출시된다고 해태제과가 13일 밝혔다. 이번 달부터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스페셜 에디션을 한일 양국에서 50만봉지씩 만날 수 있다. 동일한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것은 이례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해태제과는 '단짠'(단맛과 짠맛) 감자칩...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클리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화장품 시장에서 제품 개발·디자인·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친 경쟁력을 인정받아 고속성장하고 있다. ‘스타 마케팅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김하늘·이효리·공효진·황정음 등 인기 여자 연예인을 모델로 등장시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력 브랜드는 다섯 개로 나뉜다. 색조 브랜드인 클리오, 페리페라....
동원홈푸드, B2C 소스 공략 강화 2024-05-10 18:12:30
비비를 내세워 광고 마케팅에 나섰다. 동원홈푸드는 비비드키친의 모델로 비비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국내 소스, 시즈닝 등 조미 B2B(기업 간 거래) 시장 1위 기업이다. 샘표, 풀무원, 서브웨이, 맥도날드, BHC, 교촌 등 식품 제조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등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제품을 납품해왔다. 이...
"오타니 효과 이 정도일 줄은"…돈 쏟아져 들어오는 다저스 2024-05-10 17:20:40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구단이 일본 기업들과 잇따라 마케팅 계약을 맺으며 투자금을 회수하고 있다. 다저스 구단은 일본의 기계 부품 기업인 THK와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THK는 다저스타디움에 LED 광고판 설치 등 광고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구체적인...
"골든위크·노동절 덕 봤나"...국내공항 전년비 66% 증가 2024-05-10 16:59:32
66% 증가했다. 노선별 국제선 이용객 비율은 일본 41%, 중국 22%, 베트남 13%, 대만노선 12%로 나타났다. 공항별로는 청주공항 719%, 제주공항 134%, 무안공항 68%, 김해공항 62%, 대구공항 48%, 김포공항 23% 증가했다. 공사 관계자는 "3월 국제선 이용객은 153만 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동월 대비 87% 회복했다"며 "올해...
컴투스 1분기 영업익 12억원…게임 매출 호조에 흑자 전환(종합) 2024-05-10 11:32:08
대중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프로야구(NPB) 기반 야구 게임 제작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서는 "일본에서 흥행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은 대부분 캐주얼한 그래픽인데, 우리는 실사풍 정통 야구게임으로 승부를 보려고 한다"며 "미국프로야구(MLB) 게임도 일본에서 다운로드가 많았는데, 컴투스가 모바일...
"일본 VIP 몰려 최대 실적"...파라다이스, 1분기 영업익 484억원 2024-05-09 17:13:09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2분기에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이 겹치는 '슈퍼 골든위크' 특수를 맞아 일본과 중국 VIP를 위한 대형 이벤트를 비롯해 포커 대회, F&B 팝업 스토어 등 매스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는 유가증권시장...
휴젤, 1분기 매출액 743억 원…사상 최대 2024-05-09 17:11:16
얻고 있으며, 호주·일본·태국·대만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은 약 46% 늘었다. HA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 매출은 50.8% 성장했다. 휴젤은 하반기에도 국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톡신·필러·화장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