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21일까지 '냉동 먹거리 페스타'…최대 50% 할인 2024-02-14 09:53:57
매콤한 안주류, 신라면 컵라면 등을 할인 판매한다. 산리오 문구류와 아동 침구, 신학기 가방, 리빙박스, 서랍장 등도 혜택가에 선보인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명절 이후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고자 가성비 좋은 냉동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매운맛...
에어프레미아 "작년 기내상품 19만개 판매…간식류 최고 인기" 2024-02-13 10:05:44
음료(4만1천여개·21.7%), 컵라면(2만7천여개·14.3%) 순이었다. '치맥콤보', '나초치즈콤보' 등 에어프레미아가 자체 구성한 세트 메뉴의 판매 비중도 전체의 11.1%(2만1천여개)를 차지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미주와 유럽을 오가는 장거리 노선에서 상품 16만1천여개가...
"한국 관광 필수 코스 됐어요"…홍대 라면도서관 만든 CU직원 2024-02-12 18:27:26
먹을 수 있는 즉석조리기와 컵라면 모양 식탁이 있다. 신선한 체험형 팝업스토어와 같은 이곳은 지난해 12월 초 문을 연 이후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됐다. 이 매장을 기획한 건 지난해 8월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에 경력 입사한 황보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36·사진)다. 황보 MD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한국 여행 '필수코스'로 떴다…4시간 만에 400만원 '대박'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12 12:04:19
있는 즉석조리기와 컵라면 모양 식탁도 있다. 팝업스토어 같은 신선한 비쥬얼과 체험형 공간을 합쳐놓은 덕분에 라면 라이브러리는 지난해 12월 4일 문을 연 직후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됐다. 편의점이 관광객 인기 코스가 된 건 드문 일이다. 해외·단종 라면도 모두 이곳에 이곳을 기획한 건 지난해 8월...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핵불닭볶음면은 1만SHU, 2022년 선보인 킹뚜껑 컵라면은 1만2000SHU에 달한다. 경기가 불황이면 매운맛 선호 현상이 강해진다는 분석도 있다. 스트레스를 매운맛으로 해소한다는 것. 실제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아드레날린과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해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IMF ...
하루 네 번 나르던 편의점 도시락, 3회로 줄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5 07:04:01
배송횟수를 1일 3회에서 2회로 줄였다. 컵라면과 과자류 같은 가공식품의 공급 기간은 당일에서 다음날로 늦췄다. 지금까지는 일본 전역의 2만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점포가 본사에 컵라면과 과자를 주문하면 그날 바로 물량을 배달했다. 이제부터는 하루 늦춰 다음날 공급한다. 배송 횟수와 속도를 줄이는 대신 한 번에...
"컵라면으로 운세 점쳐 보세요"…日라면 회사의 기막힌 전략 2024-02-04 10:36:44
계정에는 컵라면 물을 버리는 사진이 올라왔다. 닛신은 "컵라면 물을 버릴 때 면발이 빠져나오는 걸 활용해 '오미쿠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미쿠지는 여러 구멍이 난 통에 얇은 막대를 넣고 흔드는 일본 전통 운세 뽑기다. 구멍마다 점괘가 쓰여있어, 막대가 나오는 구멍에 따라 운세가 결정된다. 닛신이...
K푸드 열풍 타고…편의점, 무역상사로 진화 2024-01-29 17:57:00
PB 컵라면은 오는 4월부터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에서 판매된다. 돈키호테엔 이미 한국 라면 과자 등이 입점해있지만, 한국 편의점이 직접 개발한 PB 상품을 파는 건 CU가 처음이다. 돈키호테는 우선 컵라면 3만 개를 수입한 뒤 판매 동향에 따라 물량과 품목 수를 늘릴 계획이다. CU는 다음달 말엔 홍콩 최대 슈퍼마켓인...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자체브랜드 상품인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 지난해 초부터 1년간 협상을 거쳐 오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개 매장에서 자체브랜드 컵라면을 판매하기로 했다. 첫 수출 물량은 3만여개로 판매 동향에 따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CU는 특히 지난 2012년 일본 브랜드에서 독립한 뒤 편의점 왕국으로...
CU, 日 돈키호테·홍콩 파크앤샵에 PB 상품 직수출 2024-01-29 10:14:37
이번에 돈키호테에 수출하는 제품은 HEYROO 치즈맛 컵라면으로 일본 전역의 450여 개 지점에서 4월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첫 수출 물량은 총 3만여 개로 향후 판매 동향에 따라 수출량을 늘리고 다양한 품목들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CU의 PB상품을 제조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확대해 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