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신아 카카오 대표 "매년 2억 규모 주식 매입…AI 집중" 2024-05-17 14:04:49
“카카오는 AI 기반 챗봇을 통한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라며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방향에 대해선 “단기적으로는 카카오톡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사업과 선물하기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
쉐보레, 전국 8개 코스트코 지점서 '지엠 이머전 위크' 열어 2024-05-17 11:40:05
고객에게는 약 20만 원 상당의 코스트코 연간회원권 5년치를 지급하며 견적상담과 시승예약을 한 고객에게는 코스트코 1년 연간회원권을 증정한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국내 고객들의 제품 경험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방문객이 많은 아메리칸 그로서리 스토어인 코스트코와의 협업을...
카카오 정신아 대표 "매년 2억원 주식 매입…경영성과에 책임"(종합) 2024-05-17 11:23:11
"AI 페르소나를 활용한 채팅 환경을 통해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등을 준비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욱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와 연동된 AI 채팅은 금융 상담, 거래 내역 조회, 간편 송금 등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며...
대화형 AI 기업 라피치, 60억 투자 유치 2024-05-17 08:57:50
AI 상담과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1금융권과 통신사와 대규모 구축형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 중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AICC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2021년 코넥스에 상장했다. 라피치는 다양한 LLM엔진을 통합·선별해 기존시스템과...
'상금 지급' 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7:10:59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접수된 홀인원 상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166건으로 집계됐다. 2021년 4건에 불과하던 것이 2022년에 22건으로 늘었고, 지난해 140건으로 급증했다. 피해구제 신청 건수도 2021년 5건과 2022년 7건에서 지난해에는 66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피해구제 신청 사유를 보면 계약불이...
'홀인원'하면 상금 준다더니…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6:00:09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소비자원 "작년에만 불만 상담 140건, 피해구제 신청 66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A씨는 2022년 6월 온라인 골프 플랫폼을 통해 '홀인원'을 하면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는 멤버십에 가입하고 매달 2천원씩 납입했다. A씨는 다섯 달 뒤인 그해 11월 오후 8시께 골프장에서 홀인원을...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응대하고 있다. 총 24개 AI 챗봇이 매달 9만5000건의 고객 문의를 소화하고 있다. 7개 AI 음성봇은 월 6만9000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 중이다. 현대해상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까지 안내하...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삼성생명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기존의 경계를 넘어 성장하려는 의지를 담아 ‘보험을 넘어, 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금융파트너’라는 2030 중장기 비전을 수립했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전략을 정하고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스마트폰 기반 영업지원 시스템 삼성생명은 지난해 6월...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세대 고객에게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 들어 AI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보험업무 효율화를 위해 파일럿 업무를 추진 중이다. 특히 범농협 계열사와 함께 AI컨택센터(AICC)를 준비 중이다. 내년 오픈을 목표로 빠른 고객 상담 대응과 AI 해피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내용을 고객 휴대폰에서 동시에 확인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상품 안내와 함께 상품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현대해상은 AI음성봇을 통한 고객의 콜상담 업무 효율화에도 적극적이다. 기존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