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일에 입을 옷이 없어요"…커뮤니티에 글 올렸더니 [트렌드+] 2025-06-19 09:00:04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공감하면서 구매 전환율도 상품만 둘러보는 이용자보다 2배가량 높다. 당근은 주 서비스인 중고 거래보다 지역 커뮤니티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웃끼리 유용한 동네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기반 모임,...
하이브리드 공 들이는 KGM…"2030년까지 신차 7종 공개" 2025-06-17 14:49:53
전달해 브랜드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이는 한편 구매 전환율 향상 등 측면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3분기에는 KGM의 첫 번째 구독 서비스 ‘KGM 모빌링(MOBILING)’을 선보인다. 이는 초기 구입 비용이나 보험·세금·정비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아시아나 마일리지, '꼬박꼬박' 챙겼는데…'1대1' 인정 받을까 2025-06-12 10:33:35
통합될 때도 사용처에 따라 다단계로 전환율이 적용된 바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역시 제휴처 구성과 사용처, 적립 가치 등에 차이가 있어 1대1 전환이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재 시장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1마일당 14~16원, 아시아나는 11~12원 수준으로 평가된다. 이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전환비율은 약...
女 연예인까지 찾더니 '대박'…3개월 만에 '4600억' 터졌다 2025-06-01 07:06:58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상품의 구매 전환율(노출 대비 판매량)은 5~10% 수준으로 이는 일반적인 전자상거래의 구매 전환율인 0.3~1%보다 10배가량 높다. 구매력은 물론 라이브 방송 시청에 따른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체류시간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라이브 커머스의 파급력이 커지면서 이...
현대바이오랜드, AI 개인 맞춤 건기식 제안 서비스 인기 2025-05-29 15:48:29
서비스가 구매 수요를 끌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최근 목동점 지하 2층에 문을 연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개인 건강 상태측정 서비스 체험고객 구매 전환율이 80%를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78년 전통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CJ온스타일 "모바일앱 체류시간 두 배로 늘어…영상 강화 주효" 2025-05-29 09:47:13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숏츠 시청이 구매로 이어진 주문 전환율도 큰 폭으로 높아졌다.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 유명 연예인이 진행하는 대표 라방의 인기가 주효했다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여기에 지난...
메타의 AI 기반 광고 플랫폼, 광고산업의 종말을 가져올까[테크트렌드] 2025-05-28 10:39:10
전환율이 최대 5% 증가했으며 작년 1분기 기준 메타 플랫폼에서 AI 광고 도구를 사용하는 광고주 수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메타 고객의 30% 이상이 현재 AI 도구를 사용하여 광고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혁신적 솔루션 개발을 위해 메타는 이미 콘텐츠 추천부터 광고 최적화,...
에이비제트, 쿠팡파트너스와 소셜미디어 수익화 전략 웨비나 개최 2025-05-20 17:23:22
선정 기준에 대해 소개하고 클릭률(CTR)·전환율(CVR)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콘텐츠 기획법, 제휴 링크 운영 방안 등 실무 팁을 전수한다. 21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인포크링크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
"AI 추천 통했다"…패션앱 성장세가 챗GPT보다 빠르다 2025-05-06 13:38:06
기반 맞춤형 추천서비스 구매 전환 높여무신사와 에이블리 등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 취향을 정밀하게 분석, 맞춤형 상품 추천과 코디 제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구매 전환율의 크게 높아졌고, 소비자 만족도 역시 상승했다. 이는 이용자 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패션플랫폼 앱은...
CJ올리브영, '체험형 뷰티 서비스' 확대…피부·두피상태 측정 2025-04-25 09:06:19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은 78%로 미이용 고객(43%)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 직원은 고객 카운슬링 앱을 활용해 고객 피부 상태와 개인 선호도에 따라 알맞은 상품을 제안한다. 체험형 뷰티 서비스는 오는 30일 서현중앙점을 시작으로 다음 달 청주오창점과 원주무실중앙점, 6월 범계타운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