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日 100년 기업 위협하는 '2030 K혁신' 2025-08-17 17:07:46
뷰티 디바이스 분야에 뛰어든 것부터가 그렇다. 대형 유통망에 제품을 얹지도 않고, 대형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도 하지 않았다. 그 대신 SNS와 인플루언서를 통해 입소문을 내고 자체 사이트에서 제품을 팔았다. 그런데도 수년 만에 판매망이 세계 각국으로 뻗고 있다. 알음알음 전 세계에서 몰려든 회원 수가 800만 명이...
초통령 '하츄핑' 덕에 날아오른 SAMG엔터…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43% 증가 2025-08-14 17:04:42
확장과 대형 기업 컬래버 굿즈 판매, 성수기 매출 호조가 맞물리며 영업이익률(OPM) 15.1%를 기록했다. SAMG엔터는 지난해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이후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유지했다. 특히 2024년 하반기에 진행된 체화재고 전량 처리와 유통망 내재화로 원가율과 판관비율을 대폭 개선했다. SAMG엔터의 상반기 제품...
한국만의 것이 아니다…'K웨이브' 무한경쟁 시대 2025-08-12 17:43:43
활용한 치킨 메뉴를 내놨다. 미국 대형마트 트레이더조는 한국식 냉동김밥을 선보여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로 히트했다. 미국 최대 유통사 월마트는 K팝을 테마로 한 이동식 팝업 매장 운영에 나섰다. 세계 최대 화장품 업체 로레알은 히알루론산 등 K뷰티 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표면적으론 시장을 뺏기는 듯하지만 이는...
네이버, AI 브리핑 확대한다…검색 진화 본격화(종합2보) 2025-08-08 10:47:11
배송을 도입하고 콜드체인(저온 유통망) 배송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전체 배송 퀄리티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내년 초 직계약 도입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해 N배송 도입률을 확대하고 연내 구매자를 위한 AI 에이전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핀테크 매출은 동기...
유럽의 새로운 물류거점으로 기대되는 '리예카항' 2025-08-07 15:46:34
허브로서의 유통망을 구축했고 7월 말에는 태웅로직스가 리예카에 있는 현지 운송사 ‘LA 트랜스’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2018년 헝가리를 시작으로 스페인, 독일로 확장된 유럽지역 네트워크에 시너지를 더한 것으로 이후엔 크로아티아 내 물류 인프라 투자까지도 검토 중이다. 올해는 부산항만공사가 리예카 배후지에...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K-셀렉션' 기획전…150여개 참여 2025-08-07 08:56:15
이번 행사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2025 대형유통망 입점 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면세점 판로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은 뷰티 104개사, 패션 19개사, 식품 30개사 등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온라인 배너와 매장 내 홍보, 모바일 앱 푸시 알림,...
펏지펭귄, 美 정부 가상자산 정책 자문단 합류…ETF 기대감 고조 2025-08-06 16:25:36
활용한 실물 인형 '펏지토이(Pudgy Toy)'는 미국 대형마트 월마트(Walmart), 타깃(Target) 등 유통망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 NFT와 오프라인 상품을 연계한 이 같은 전략은 웹3 IP의 대중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장난감·굿즈 판매를 통한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 이 같은 호재에 힘입어 PENGU...
신세계면세점, 中우상·왕푸징그룹과 제휴 논의 2025-07-31 14:45:01
우상그룹은 중국 중부에서 쇼핑몰과 대형마트 등을 운영하고, 왕푸징그룹은 백화점과 쇼핑몰·아웃렛·면세점·전자상거래 등을 운영하며 2천5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다. 신세계면세점과 이들 기업은 올해 하반기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정책이 시행되면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마케팅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 2년 만에 판매량 27배 '껑충' 2025-07-31 12:34:34
등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유통 채널 특성을 고려한 제품 기획도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에서는 대용량 제품군, 다이소에서는 휴대성과 가성비를 강조한 소형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러한 전략은 대표 주력 제품의 성과로도 나타났다. 대표 제품인 ‘포포몽...
광동제약, 삼다수 지켰다…위탁판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5-07-30 16:25:07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형할인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B2B 등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제주개발공사 제품을 공급·판매하게 된다. 광동제약과 제주개발공사와의 파트너십은 이번이 네 번째다. 광동제약은 2012년 처음 제주삼다수의 도외 유통을 맡았다. 2017년과 2021년에 이어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