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게임 대박? '국뽕' 취해 있을 때 아니다"…경고 나온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2-22 07:04:01
어떤 것(로컬리즘)을 추구할 때"라고 지적했다. '롯폰기 클라쓰(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일본 리메이크 버전)'와 '마음의 소리'를 제작한 김현우 크로스픽처스 사장(PD)은 "한국과 일본, 인도 등 전세계 MZ세대는 국적에 관계 없이 취향과 행동양식이 비슷하다"며 "OTT와 모바일로 영상 콘텐츠의...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 오픈 2023-12-21 14:24:12
고객이 특정 지역 방문 시 근처 가게를 소개하는 로컬 콘텐츠를 앱 푸시 및 마이(MY) 피드 실시간 알림으로 보내준다. 특히 △고객의 집·회사 주소 변경 △집·회사 주변 지금 뜨는 가게·신규 오픈 가게 등록 △고객 선호 업종·소비 패턴 변화 감지 등에 따라 내 주변 혜택을 소개하는 알림 서비스도 상황별로 월 최대 1...
글로벌 가전브랜드 TCL, 퀀텀닷(QD) 미니 LED TV 공식 발표 2023-12-21 10:52:15
모션을 모든 다양한 장면 유형에 걸쳐 제공함으로써 어떤 콘텐츠든 최고의 지능형 성능을 보장한다. 사용자 환경에 맞게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와 TV 외에 스포츠 시청, 비디오 게임 등을 즐기는 데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선사한다. 특히 TCL C755의 차세대 144...
서울창업디딤터, 우수 입주기업 성과 확대 프로그램 'Final Demoday' 성료 2023-12-21 10:20:20
하이로컬(글로벌 언어교환 앱 플랫폼), 헬스피디아(위치 기반 전국 병원 비급여 병원비 조회, 비교 플랫폼), 노리스페이스(지능형 데이터 분석 및 업무 자동화 모델), 오모션(메타버스 콘텐츠 및 메타휴먼 개발), 리틀포레스트(아동 스스로 검사하는 아동 특화 멘탈헬스케어 서비스), 플랙티컬(체험형 코딩 에듀 게임을...
"영어, 쫄지 않는다"…AI와 대화하는 회화 앱 내놨더니 [긱스] 2023-12-19 09:02:00
있어요. 현재 32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고요. 스픽 콘텐츠를 전 세계에서 누구라도 배울 수 있도록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죠. 동아시아권에서 확실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높고요. Q. 어떻게 해야 영어 공부를 잘할까요? A. 언어를 공부할 때 하나도 틀리면 안 되고, 뭔가 내가 토익 점수 받듯이 지금 하...
행안부·대한상의 '지역경제 포럼'…"기업 투자할 여건 만들어야" 2023-12-18 17:05:55
인프라 고도화, 지역만의 차별적 콘텐츠 및 서비스 발굴, 지속가능한 운영모델 개발 등 3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김 선임연구위원은 '수도권과 지방 간 윈윈 해법과 협력방안'이라는 발표에서 수도권과 지방의 기업,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의 협력 지원 플랫폼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엄 연구위원은 '지역경제...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선발… ESG 가치 실천 2023-12-18 09:43:50
△공간 재생, 로컬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리플레이스'(우수상) △탄소 배출이 적은 국내산 쌀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서스테이블'(우수상)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 고용하고 친환경 향기 제품을 판매하는 '인비저블컴퍼니'(우수상)이다. 롯데카드는 1차 서류 전형,...
'무빙' 덕분에..."가입자 700만 늘었다" 2023-12-15 16:48:24
한해 글로벌 디즈니+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로컬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밝혔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컴퍼니 최고경영자(CEO) 역시 지난달 실적발표에서 '무빙'이 올해 4분기 700만 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기여한 주요 타이틀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월트디즈니에 따르면 '무빙'은 전 세계...
'X-mas' 축제 같은 아트페어…'어반브레이크 X 부산' 2023-12-15 10:46:39
지역에 집중한 부스도 들러볼 만하다. 부산의 로컬 브랜드들 과 함께 조성한 라운지에서는 부산만의 로컬 콘텐츠를 시각예술, 푸드앤드비버리지(F&B)로 풀어냈다. 아트페어 내부에 소품, 옷 등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도 차별점이다. 4년간 20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부산 명물이 된 플리마켓 ‘마켓움...
노후산단을 '車애프터마켓' 중심지로…도시재생사업지 20곳 선정 2023-12-15 06:00:00
│(상권활성화) 대학자원·로컬콘텐츠 연계, │ │││ 생/││청년·로컬기업·장인이 함께하는 지역 특 │ │││ 312억원 ││산물 활용 F&B 콘텐츠 거점시설과 특화거리│ │││(국비 150.││ 조성으로 방문객 유인 및 상권 활성화 도 │ │││ 00억원) ││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