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컴, 전 직군 AI 에이전트 쓴다…업무 프로세스 재설계 2025-12-08 10:21:19
활용하고, 기획·마케팅은 시장 조사와 콘텐츠 생성에 생성형 AI를 투입한다. HR부서 또한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조직 문화를 진단하는 등 회사의 모든 밸류체인이 AI와 결합해 돌아가게 된다. 한컴은 스스로를 거대한 AI 테스트베드로 삼아 내부에서 철저히 검증된 활용 노하우와 데이터만을 토대로 고객에게 실패...
[AI] 한컴 "2026년, 전사적 AI 원년…모든 직무 AI 활용" 2025-12-08 10:02:33
기획·마케팅은 시장 조사와 콘텐츠 생성에 생성형 AI를 투입하며 인사 부서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조직 문화를 진단하는 등 회사의 모든 밸류체인이 AI와 결합해 돌아가게 된다는 설명이다. 한컴은 스스로를 거대한 AI 테스트베드로 삼아 내부에서 철저히 검증된 활용 노하우와 데이터만을 토대로 고객에게 실패...
"임윤찬은 혁신의 시작점…한국 클래식, 제2의 백남준 나와야" 2025-12-08 09:40:10
지적했다. 연습실 밖의 네트워킹, 마케팅, 청중과의 소통 능력이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카인라드 회장도 피아니스트 이고르 레비트와 비킹구르 올라프손을 예로 들었다. 그는 "현대의 기획자들은 아티스트의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그들이 구축한 서사부터 본다"며 "레비트는 활발한 사회적 발언을 하는 예술가로 무대...
이노션 김정아, 한일 통합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리더' 수상 2025-12-08 09:00:02
= 이노션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전문 매체 캠페인아시아가 주관한 '2025 올해의 에이전시' 시상식에서 김정아 대표이사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가 한일 통합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김 대표는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과 고령층 환경 개선을 위한 기업의...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녹슬지 않는 철강 부품 제조 및 공급하는 기업 ‘포솔이노텍’ 2025-12-07 22:19:53
마케팅을 하고 있다. 삼성물산, LG전자, 포스코 등과 협업해 실제 건설 현장이나 가전제품에 포솔이노텍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런 방식은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실제로 써보고 성능을 확인한 기업들이 다시 연락을 주고, 추가 적용을 논의 중이다. 앞으로는 국내뿐 아니라...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CPMC기술 이용한 산업용 폐기물 저감 기술을 개발한 ‘이에스엠코리아’ 2025-12-07 22:17:04
작년과 재작년에는 세미나 참석과 전시회 홍보 등 마케팅을 진행했고 현재는 생산 가능 수량을 넘어선 상태다. 국내 10개 이상의 대기업 PO, PoC를 이미 수령했으며, 북미에서 구입 문의도 많은 상황이다. 이에스엠코리아는 올해 8월 투자유치가 완료되어 생산설비 증설에 돌입했고, 증설을 위한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딥보이스 및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그놈목소리’ 개발한 ‘메타크라우드’ 2025-12-07 18:51:08
지속적으로 타진해 왔다. “여러 마케팅 방법과 채널들을 고민하고 있으며, 보유한 기술적 우위와 이에 기반한 신뢰(trust)형성, 그리고 사용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마케팅의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특히, 회사와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대형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12-07 18:49:50
콘텐츠로 만들어서 콘텐츠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합니다. 그래서, 챗지피티가 상품을 추천하도록 LLM SE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유통사 4개(노트북 전문점)에서 19개(가전, B2B 시스템 에어컨 등)로 서비스를 확장하였습니다.” 도슨티는 대형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타개하기 위해 루이비통은 장인 정신을 마케팅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을 내세운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루이비통은 왜 이같이 중요한 전략 매장을 서울에 열었을까. 명품 수요가 남아 있는 시장이면서 마케팅 효과도 큰 지역이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명품 시장 규모는 약 23조원대로...
'롯데타운’ 성과 가시화…잠실·명동 2년 연속 합산 ‘연매출 5조원’ 2025-12-07 10:19:21
특성을 살린 타겟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 본점의 최근 3년간 외국인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70%에 달한다. 특히 ‘키네틱 그라운드’ 1호점의 경우 외국인 매출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았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계열사간의 시너지 및 지역 사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