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금은 캐릭터 전성시대, 넥스트 팝마트는 엔터주 2025-06-17 10:54:32
일본 산리오의 주가도 최근 1년 사이 140% 급등함. - 증권가에서는 엔터 섹터를 넥스트 팝마트로 지목하며, 에스엠, 하이브, JYP 등 주요 엔터사들이 아티스트 기반의 캐릭터 IP 개발에 집중하고 있음. - 엔터 4사가 자사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 건수는 2023년까지 연 1~2건에 불과했으나 2024년과 2025년엔 각각 8건...
'제니도 신고 다닌 이유 있었구나'…요즘 2030 푹 빠진 신발 2025-06-14 17:59:34
산리오 캐릭터즈’와 협업해 플립플랍 디자인 7종을 출시했다. 그중 헬로키티, 탠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5종이 지난 5월 ‘무신사 샌들/슬리퍼 월간 랭킹’ 상위 30위 안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리커버리 슈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신고...
부산 여행을 영하고 트렌디하게 하고 싶다면? 해운대 '해리단길'로 2025-06-13 15:49:54
산리오러버스클럽 캐릭터 상품은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것도 옛말이다. 키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은 산리오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인형으로 한 면을 가득 채운 벽을 비롯해, 가게 전체가 포토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아이템이 가득해 빈 손으로 나오기가 힘들다. 사직야구장 부산을...
中 '팝마트'의 진격…국내 매출 1년새 5배 급증 2025-06-08 18:07:08
라부부 등 피규어를 출시해 미국 디즈니, 일본 산리오 캐릭터와 경쟁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서울 명동 매장에는 30만원짜리 몰리 신제품을 구매하려는 관광객과 국내 수집가, 리셀러(재판매자)가 몰려 대기 줄이 100m 넘게 이어지기도 했다.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첨단기술에서 미국과 경쟁하는 중국이 캐릭터 IP 등...
"中서도 품귀" 중국인 관광객 '오픈런' 진풍경…완판 행진 [현장+] 2025-06-04 13:10:37
IP 상품을 제작·판매하고 있다. 디즈니, 산리오 등 유명 IP 컬래버레이션(협업) 상품뿐 아니라 몰리, 라부부, 스컬판다 등 자체 IP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들 자체 캐릭터는 팬덤이 두터워 팝마트 인기를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꼽힌다.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메가 로얄 몰리 동심 400%’로 10cm 정도 되는 기본...
中, 캐릭터 IP까지 노린다…블랙핑크도 반한 ‘라부부’ 2025-06-02 09:12:24
기업이다. ‘중국판 디즈니’, ‘중국판 산리오’라고 불리며 오랫동안 일본이 주도해 온 수집품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중 ‘라부부’는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전 세계적으로 품절 사태를 일으키고 있다. 라부부는 통상적인 귀여움과는 거리가 멀다. 뾰족뾰...
뉴키즈온, KB제28호 스팩과 합병…7월 코스닥 입성 2025-05-23 09:45:10
디즈니(Disney), 에스더버니(Esther bunny),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산리오(Sanrio) 등 글로벌 IP(지식재산권)와의 협업 제품으로 시장 내 경쟁력을 높여 왔다. 회사는 자회사 에코더마랩(대표 조계정)을 통해 2021년 오가닉 비건 화장품 브랜드 '오가본(ORGABON)' 론칭하며 사업 영역을 넓혔다. 브랜드 론칭 ...
"어쩜 좋아, 효도株였네"…신고가 경신에 어른들 신난 종목 2025-05-19 09:30:06
짚었다. 그는 "일본의 대형 캐릭터 '산리오'만큼 라이선스 비중이 높아지기에는 아직 성장 초입인지라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올해 과도기를 거쳐 내년에 들어서는 누적된 지적재산권(IP)의 힘이 더 많은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다양하게 수익화할 전망"이라고 짚었다. 이어 "산리오가 양적, 질적 성장으로...
잔망루피·티니핑도 제쳤다…62만 소비자 홀린 주인공은? 2025-05-08 16:33:01
산리오, 잔망루피, 캐치!티니핑, 포켓몬스터 등을 제치고 마루의 영향력이 더 높게 평가된 것이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를 활용해 매년 부문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비자 조사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62만2574명이 응답한 데이터...
[이번주뭘살까] 어린이날 선물부터 황금연휴 먹거리까지 2025-05-03 07:00:05
9종은 최대 20%, 헬로카봇·또봇 10여종'은 최대 30%, 산리오 캐릭터즈 완구 10여종은 최대 2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오는 7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행사 '5(오)! 해피딜'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등심과 대게, 수박 등 인기 신선 식품은 최대 50% 할인과 엘포인트(L.POINT) 5배 적립 혜택을...